목차
01. 마음이 편안해지는 헤링본
02. 부드러운 반전 패턴 콘크리트
03. 영롱하게 빛나는 대리석 마블
최근 나만의 개성을 살린 커스터마이징 인테리어가 떠오르며, 그 어느 때보다도 새롭고 다양한 바닥재를 선택할 수 있는 폭 또한 넓어졌습니다. 집 꾸미기에 앞서 특색 있는 바닥재 패턴 스타일을 지금 소개해드립니다.
01. 마음이 편안해지는 헤링본
따뜻한 컬러를 지녀 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목재 바닥재는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살려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자재 중 하나입니다. 목재 특유의 포근한 분위기는 유지하되 공간에 개성을 주고 싶다면 헤링본 패턴을 추천해드립니다. 단순한 마루 형태인 일자 패턴에 비해 공간에 활력을 선사합니다.
헤링본(Herringbone)은 청어(Herring)와 뼈(bone)의 조합으로 청어의 뼈처럼 얽히고설켜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일정한 각도로 판재를 엇갈리게 디자인한 사선 무늬로 나뭇결이 그대로 느껴져 빈티지하면서도 따뜻한 공간으로 금세 변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재와 달리 자연 그대로를 닮아 온습도에 유의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뒤틀림이나 변화가 적을수록 나무 특유의 결과 투박함이 살아나 세월의 멋을 그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는 자재 중 하나입니다.
02. 부드러운 반전 패턴 콘크리트
최근 카페, 레스토랑 등 벽돌이나 콘크리트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콘크리트 패턴’을 바닥재로 사용한다면 상업 공간뿐만 아니라 주거 공간에서도 도회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콘크리트의 시각적인 색감을 더한 ‘콘크리트 패턴’의 시트 바닥재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LX Z:IN 지아자연애는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로 코팅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바닥재입니다. 콘크리트뿐만 아니라 나무, 돌, 대리석 등 다양한 내추럴 패턴을 출시해, 기존 시트의 기능을 살리면서 색다른 개성을 담았습니다.
어두운 톤의 콘크리트 패턴 바닥재는 밝은 계열의 벽지나 가구를 믹스 매치해 대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패턴을 활용해 새로운 스타일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03. 영롱하게 빛나는 대리석 마블
석재 중에서도 대리석은 우아한 광택과 다양한 무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제격입니다. 가공 방법에 따라 광택과 결이 달라져 호텔 못지않은 차분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리석은 내구성이 비교적 약해, 다른 자재에 비해 꼼꼼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최근엔 유지 관리에 대한 걱정은 덜어주면서, 대리석 특유의 색과 질감을 자연스럽게 재현한 대체 바닥재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리석의 느낌은 살리되 내구성을 강화한 시트부터 데코 타일까지 그 종류 또한 다양합니다.
LX Z:IN 엑스컴포트는 5.0㎜ 두께의 시트 바닥재로 편안한 보행감은 물론, 천연 대리석에서 볼 수 있는 본연의 느낌을 살린 디자인으로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 바닥재 엑스컴포트를 적용한 다이닝
공간에 디테일을 결정하는 요소인 바닥재는 패턴이나 기능이 다채로워지면서 오래 보아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자재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닥재로 인해 평범했던 거실이 특색 있는 공간으로 변화될 수 있는 만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스마트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