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 벽지
02. 내추럴 스타일의 바닥재
03.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어드바이스
마감재를 설치하는 일은 마치 피부에 색조 베이스를 바르는 것과 같습니다. 베이스 단계가 피부 표현의 9할을 담당하듯 마감재 역시 인테리어의 밑바탕이 되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기 때문인데요. 인테리어 전문가와 함께 인테리어 소재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01.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 벽지
새로 출시한 벽지들을 보면 정제된 디자인보다는 집 안의 분위기를 확실히 잡아줄 수 있는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밝은 색감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벽지는 생동감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감재 그 자체로 포인트가 되어 더욱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① 아티스트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뮤럴’
세 폭의 그림이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되는 대형 사이즈의 벽지입니다. 침실이나 거실과 같은 넓은 공간 전면에 설치하면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② 공간 한 켠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베스띠, 휘앙세’
공간 삼면을 화려한 패턴 벽지로 마감하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럴 땐 가구 배치를 고려해 포인트를 줄 면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02. 내추럴 스타일의 바닥재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었던 만큼, 사람들은 속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싶어했는데요. 바닥재 역시 나무, 돌 등의 자연 소재를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공간 특성에 맞는 바닥재를 골라 설치해보세요.
① 발코니, 다용도실에는 ‘데크’
발코니 카페나 다용도실을 꾸밀 때 설치하기 좋은 바닥재입니다. 나무결 엠보 공법을 적용해 목재와 유사한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② 모던한 느낌의 공간을 연출하기 좋은 ‘하우스’
내구성이 강해 스크래치나 찍힘, 눌림 현상이 적은 타일 바닥재입니다. 방은 물론 베란다 시공도 가능하며, 그레이 톤의 모던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③ 따뜻한 느낌을 주고 싶은 공간에 어울리는 ‘엑스컴포트, 지아마루 원목’
나무 특성을 입체감 있게 구현한 시트 ‘엑스컴포트’는 쿠션감이 있어 장시간 서 있는 거실이나 주방에 추천합니다.
지아마루 원목 바닥재는 실제 나뭇결과 같은 표면을 느낄 수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도 잘 어울립니다.
03.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어드바이스
“가격이 저렴하면서 시각적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코르크’ 소재가 눈에 띄어요. 코르크 뒤에 금박이나 은박이 입혀져 있어 벽 마감재에 함께 활용하면 포인트가 될 수 있거든요.” - 디자이너 김현주(스노우에이드 대표)
포인트 컬러 벽지를 기본으로, 질감 있는 코르크 마감재를 일정 부분에 더하면 아파트와 같이 구조적 제약이 있는 주거 환경에도 유니크한 공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블랙 서스(스테인리스)를 권하고 싶어요. 따뜻하고 차가운 분위기를 모두 연출할 수 있는 소재라는 점이 매력적이거든요.” - 디자이너 김혜진(더그레인 대표)
넓은 벽면을 스테인리스로 연출하기보다는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화이트 벽지를 베이스로, 차가운 느낌의 블랙 서스(스테인리스)를 포인트로 얹으면 따뜻하고 차가운 분위기 모두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