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감 있는 거실과 주방 공간을 만드는 데 집중한 미니멀 인테리어입니다. 벽과 바닥, 창호까지 올 화이트로 통일해 탁 트인 느낌을 주고, 현관 가벽과 중문 설치로 생활 편의 상 필요한 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놓치지 않은 27평 아파트 인테리어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거실
거실은 직물 패턴의 LX Z:IN 지아패브릭 화이트 벽지와 강그린 Super 애쉬 코튼 마루를 시공하여 최대한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확장 공사 없이도 거실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발코니에 폴딩 도어를 설치해, 평소에는 분리된 공간으로 생활하고 필요할 때 개방하여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방
LX Z:IN 셀렉션 휘게 가든을 미스티 화이트 컬러로 시공해 한층 더 밝고 깔끔하게 바뀐 주방입니다.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상부장을 모두 철거하고 심플한 1단 플랩 상부장만 설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냉장고장 뒤편 벽까지 타일로 시공하여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위생 관리에도 신경 썼습니다.
안방
안방에는 코튼 그레이 컬러 LX Z:IN 셀렉션 5 모던 붙박이장을 설치해 차분한 느낌의 공간 구성과 함께 수납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부족한 수납을 해결하기 위해 안방 발코니 벽면에도 별도 창고 공간을 만들어 조금의 낭비도 없이 공간을 활용했습니다.
욕실
욕실은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리해 샤워 공간을 확보하고 물 튀김을 방지해 청소 관리가 쉽고 편리하게 하였습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상부장을 없애고 타원형 거울을 설치해 미니멀한 욕실을 완성하는 동시에, 샤워부스 부터 양변기 부분까지 조적 선반을 길게 시공하여 각종 욕실 용품을 올려 놓을 수 있도록 하여 부족한 수납을 보완했습니다.
현관
고객이 가장 신경 쓴 공간인 현관은 가벽 설치 후 중문을 시공해 외부 먼지 유입과 소음을 막아주었습니다. 단 벽면 시공으로 인해 좁고 답답해 보일 수 있어 현관장을 행잉형으로 시공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으며, 아치형 여닫이 중문에 투명유리를 적용하여 답답하지 않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더했습니다.
고객 요청을 반영해 거실의 확장 공사 없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폴딩 도어를 설치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꽉 채운 주방의 상부장 대신 덮개 형식의 단독 플랩장 설치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현관 파티션과 중문을 시공해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완성한 27평 인테리어 현장으로, 작은 평수 아파트를 리모델링 할 계획이 있다면 도움이 될 시공 사례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