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장식 대신 ‘기본’에 초점을 맞추어 리모델링한 집이 있습니다.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 단열 기능을 강화하며, 마감재 컬러는 화이트와 베이지를 믹스해 단시간 내 아늑하고 깔끔한 집을 완성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거실
강렬한 꽃무늬 패턴의 벽지와 오래된 마루 등으로 어둡고 쾌쾌했던 거실은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발코니는 확장하여 거실을 더 넓게 쓸 수 있게 했고 바닥은 자연스러운 패턴이 특징인 우드 마루를 시공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주방
노후한 주방 가구와 기능을 잃은 지 오래인 창호 등 한눈에 봐도 리모델링이 필요했던 주방은 창호와 주방 가구를 모두 교체하고 좌측 벽면에 있던 낡은 수납장을 모두 철거해 다이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주방 옆 발코니는 결로와 곰팡이 문제로 오염이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곰팡이 방지와 단열 효과가 있는 탄성코트 시공과 창호 교체가 이루어졌으며, 그레이 컬러의 타일로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욕실
공용 욕실은 고급스러운 스톤 질감의 타일로 시공해 분위기를 바꾸고 젠다이와 미러 슬라이딩장, 헤어드라이기 거치대 등 실용적인 아이템을 들여 호텔 스타일의 욕실을 완성했습니다. 부부 욕실은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베이지 컬러로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현관
현관문 너머 집안이 훤히 보이는 구조는 가벽을 세워 공간을 분리하고 하부는 수납장 상부는 망입 유리를 설치해 프라이버시와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기존 수납장은 교체하고 하부에 무드등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발코니
먼지와 곰팡이 발생도 빈번했고, 결로와 단열 문제도 심각했던 발코니는 곰팡이 방지와 단열 효과가 있는 탄성 코트 시공과 창호 교체를 진행하고 차콜 컬러의 타일로 안정감 있게 마무리했습니다.
부부 침실
오트밀 컬러의 벽지와 우드 그레이 마루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완성한 부부 침실은 단열 상태가 심각했던 창호를 교체해 문제를 보완하고 한쪽 벽면에 유리 도어가 적용된 수납장을 설치해 착장 확인과 수납이 모두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자녀방
감수성이 풍부한 자녀들의 공간인 만큼 컬러의 선택이 중요했던 자녀방. 딸 아이의 방은 사랑스러운 피치 컬러로 연출하고, 아들방은 소프트한 민트 컬러로 청량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 창호를 교체하고 쾌적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단열에 신경 쓴 따듯한 실내 공간에 베이지와 화이트 컬러를 조합해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로 완성했습니다. 꼭 필요한 시공만 선택해, 리모델링을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싶다면 한 번쯤 다시 둘러보며 참고해보세요.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