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태어날 아기 양육과 아내의 재택 근무를 위한 공간 조성에 집중한 인테리어 시공사례입니다. 집에서도 컴퓨터 작업 등을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별도 서재 공간을 만들었고 요리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주방을 넓게 구성하였습니다. 온도변화에 민감한 아이를 고려해 단열성능이 뛰어난 LX Z:IN 수퍼세이브5 창호에 로이유리까지 추가해 따스하게 완성한 32평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거실은 확장 공사 없이 발코니를 유지해 단열성이 높아지는 이점을 살리고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추가해 고객의 주요한 고민사항이었던 단열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LX Z:IN 수퍼세이브5와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으로 교체 시공해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태어날 아이 케어를 고려해 직부등에 매립등을 추가해 충분한 조도를 확보했습니다.
주방
LX Z:IN 셀렉션 홈 크래프트를 시공한 주방에는 벽면 전체를 비앙코 패턴의 타일로 마감해 넓고 환한 느낌의 위생적인 주방으로 완성했습니다. 공간을 넓게 활용하고자 하는 아내의 니즈에 맞춰 일반적인 ㄷ자 주방보다 앞쪽으로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해 주방에서도 아이를 주시할 수 있는 대면형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안방
안방 드레스룸 출입구를 아치형 오픈 게이트로 시공해 부드럽고 개방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출입문과 드레스룸 오픈 게이트 사이에 기존 붙박이장을 철거하고 간단한 화장대 겸 수납장을 만들어 아내의 외출 준비가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안방 욕실 출입문은 밖에서도 사용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LX Z:IN 글라스 도어로 시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드레스룸
아이가 태어나며 늘어날 옷가지를 수납하기 위해 작은 방 하나에 넉넉한 수납 공간 확보를 위한 수납장을 설치하고 차음과 단열 성능이 뛰어난 LX Z:IN 수퍼세이브5 외창과 파워세이브 방창을 시공해 온도 변화에 민감한 의류 및 잡화 수납에 적합한 드레스룸을 완성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공용 욕실은 아이 목욕을 고려해 욕조를 설치하고 안방 욕실에는 샤워부스를 설치해 부부만 쓰기에 간편한 욕실로 완성했습니다. 두 곳 모두 조적 선반을 시공하였으며 거울 도어를 적용한 슬라이딩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공용 욕실 상부장에는 중앙에 오픈 수납 공간을 적용해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현관
현관에는 심플한 프레임의 중문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하고 개방감 있으면서도 시선을 차단해 주는 플루트 유리를 적용해 더욱 아늑한 실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현관장 하부에는 간접 조명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자주 신는 신발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만삭인 아내와 태어날 아이를 고려해 완성한 현장으로 출산을 앞두고 리모델링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시공사례입니다. 주방에서도 아이를 지켜볼 수 있도록 대면형 주방을 완성하였고 아이가 태어나며 늘어날 짐을 수납하기 위해 별도 드레스룸을 만들었습니다. 아이 목욕을 고려해 욕조를 유지하고 아내를 위해서는 빌트인 화장대를 추가한 32평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