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을 확장하지 않은 대신 폴딩 도어를 설치해 평소에는 분리된 공간으로 사용하고 필요할 때 확장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웨인스코팅 마감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으며 현관에도 우아한 프렌치 스타일의 중문을 제작 설치한 49평 인테리어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거실 AFTER
확장하지 않고 발코니 공간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 하도록 한 거실에는 LX Z:IN 유로시스템9 폴딩 도어를 설치해 평소에는 공간을 분리해 사용하고 필요할 때 확장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LX Z:IN수퍼세이브3 발코니창과 파워세이브 여닫이도어를 시공해 단열 걱정을 덜었고 고객 요청을 반영해 한쪽 면은 우드톤 루버월, 맞은편은 웨인스코팅을 적용해 카페 느낌의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AFTER
좁은 주방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냉장고장을 다이닝룸 쪽으로 이동하고 쿡 탑을 설치한 커다란 아일랜드를 설치해 11자 대면형 주방을 조성했습니다. 부족한 수납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 큰 사이즈의 주방창을 막고 그 위로 상부장을 채워 넣었으며, 아일랜드 하부에 추가 수납공간을 적용하고 다용도실에 하프장을 시공했습니다.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아일랜드에 나이트 블루 컬러를 적용하고 벽면과 미드웨이에 틈새가 적은 에디톤 바스월을 적용해 요리하며 발생할 수 있는 벽면 오염 관리가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안방 BEFORE
안방 AFTER
안방에는 패브릭 질감의 LX Z:IN 베스띠 흑임자 라떼 벽지를 시공해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침실을 연출하고 다크 그레이 붙박이장을 설치해 세련된 감각을 더했습니다. 붙박이장 한 켠에는 아내분을 위한 화장대를 빌트인으로 설치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는 동시에 편리한 메이크업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작은방 BEFORE
작은방 AFTER
자녀가 사용하게 될 작은방은 페인트 질감의 부드러운 연보라 컬러가 돋보이는LX Z:IN 베스띠 벽지를 시공하고 수퍼세이브3 와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공부방을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기존 붙박이장은 철거하고 새로 시공해 충분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공용/안방 욕실 BEFORE
공용/안방 욕실 AFTER
공용 및 안방 욕실 모두 덧방 시공이 가능하고 이음매가 적어 청소와 유지 관리가 편한 LX Z:IN 에디톤 바스월과 바스 플로어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두 곳 모두 양개형 상부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공용 욕실에는 조적 선반을, 안방 욕실은 일자형 선반을 설치해 욕실 용품을 편하게 돌려 둘 수 있게 했습니다.
현관 BEFORE
현관 AFTER
현관은 프렌치 스타일의 우아한 중문을 맞춤 제작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유지하였으며 LX Z:IN 셀렉션 미스티 현관장을 바닥 띄움으로 시공한 후 하단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는 물론 넓어 보이는 효과를 더했습니다. 중문에는 망입 유리를 적용해 답답하지 않게 개방감을 주면서도 생활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게 했습니다.
[BEFORE vs AFTER]
고객의 요청을 반영해 우드 포인트의 아트월과 로맨틱한 웨인스코팅으로 마감한 인테리어 시공사례로, 미니멀한 디자인보다 컨셉이 확실한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주방에는 쿡 탑을 설치한 대형 아일랜드를 설치해 대면형 주방을 조성하고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실용적인 측면 역시 놓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과감하게 적용해 카페에 들어선듯한 느낌을 연출한 49평 인테리어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