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두 딸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면서, 자녀들이 좋아하는 컬러로 방을 꾸며주고 싶었습니다. 리모델링으로 오래된 자재를 교체해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파스텔 톤으로 자녀 방을 채워 산뜻하게 변신한 4인 가족의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거실
어린 두 딸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면서, 자녀들이 좋아하는 컬러로 방을 꾸며주고 싶었습니다. 리모델링으로 오래된 자재를 교체해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파스텔 톤으로 자녀 방을 채워 산뜻하게 변신한 4인 가족의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모던한 공간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마무리해 주는 것은 통창의 역할. 기존 창호 유지하되, 컬러를 유니크하게 블랙으로 선택해 시크함을 살렸습니다. 지인 인테리어 필름을 사용한 블랙 컬러의 창호를 통해 발코니 창은 거실의 액자처럼 바깥 풍경을 그대로 집안으로 들이는 효과를 더합니다.
거실과 집안의 분위기를 완성하는 복도의 공간은 차분한 우드 패턴 마루와 조화를 이루는 화이트 컬러의 벽지를 사용해 심플하게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복도를 따라 길게 늘어선 조명은 자연스러운 동선을 이끌어 공간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주방
시공 전 주방은 큰 통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낡고 오래된 가구와 마감재로 칙칙하고 어두 컴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방적인 구조와 채광 맛집이었던 기존의 장점은 유지하되, 올드한 디자인과 노후된 마감재 등은 모두 교체하여 화사하고 깔끔한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시공 전 짧고 애매했던 ‘ㄷ자’형 조리 공간의 길이를 길게 조정하여 넉넉하고 여유로운 조리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채광과 환기 등 통창 구조의 장점은 유지하여 화사함 가득한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점점 늘어가는 주방 살림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줄 충분한 수납장을 짜 넣은 것도 리모델링 계획 중 하나입니다. 창가를 제외한 공간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조성해 깔끔하고 미니멀한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욕실
이곳은 공용 욕실보다 부부 욕실이 훨씬 넓은 구조를 지니고 있었기에, 공용 욕실은 콤팩트한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벽면에는 미니 사이즈의 서브웨이 타일로 포인트를 주고, 간접 조명이 더해진 플랩장으로 은은한 무드를 더했습니다.
넓은 구조를 지닌 부부 욕실은 폭이 좁았던 세면대를 와이드형으로 바꾸고, 조명이 더해진 원형 거울을 매치해 화사함을 가득 담아냈습니다. 여기에 자녀들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커다란 조적 욕조를 만들어 가족형 욕실을 만들었습니다.
시공 전 욕조 옆에는 빛이 은은하게 스며드는 유리블록 창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유리블록 창이 주는 화사함을 그대로 살리고, 라이트 베이지 컬러의 타일로 마감하여 아늑하고 따뜻한 무드의 욕실을 연출했습니다.
욕조 맞은편 코너 공간에는 샤워부스를 두어 공간을 알차게 활용했습니다. 샤워 부스는 블랙 컬러의 레인 샤워기와 코너 선반 등으로 컬러를 통일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현관
칙칙했던 오크색 현관의 수납장과 방치된 전실은 구조의 장점을 살리고, 마감재와 중문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전실과 현관의 모습입니다. 자녀들과 함께 쓰기에 충분한 신발 수납장과 거울을 배치하고, 모던한 라인을 살려 완성됐습니다.
기존 창을 그대로 활용하고, 집 안의 인테리어 스타일과 통일감을 이루도록 디자인된 전실과 현관입니다. 클래식한 블랙 중문을 중심으로 바닥 마감을 포세린 패턴 타일로 구성해 공간에 포인트를 완성했습니다. 바닥과 어우러지는 모던 클래식의 우아함이 그대로 현관과 전실에 드러나도록 연출된 공간입니다.
발코니
외부와 맞닿아 있는 발코니 창은 거실 분위기와 통일감을 이룰 수 있도록 블랙 컬러의 인테리어 필름으로 리폼을 진행하였으며, 가성비 있는 금액 및 예쁜 인테리어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여기에, 곰팡이와 결로 방지를 위해 탄성코트를 시공하고, 수납장은 보강하여 깔끔하고 쾌적하게 변신했습니다.
부부 침실
모던 클래식 스타일과 실랭팬이 설치된 침실을 원했던 부부의 니즈를 반영하여 우드와 조화가 좋은 웜베이지 컬러의 벽지를 마감하고 블랙 컬러의 실링팬을 설치하였습니다. 실링팬은 공기의 순환을 도와 사계절 유용한 아이템으로 손꼽힙니다.
자녀방
자녀방은 자녀들이 사용할 공간인 만큼, 마감재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벽면은 식물성 수지를 표면층에 코팅하여 더욱 안전한 지인 지아프레쉬 제품을 선택하였으며, 바닥에는 TPU 매트 중 국내 유일 HB마크 인증을 받은 지인 안심매트 쿨 그레이 컬러 제품을 시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세이프 룸을 완성했습니다.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HB마크)_한국공기청정협회
이곳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로 물든 자녀방입니다. 시공 전 수납장이 있던 벽면은 노후된 상태여서 화이트 컬러의 새 제품으로 새로 시공되었으며, 화이트 컬러와 핑크 컬러가 어우러져 어둡고 칙칙했던 공간이 화사하게 변화하였습니다.
특히, 아직 상태가 양호한 기존 창호를 활용하고 싶었던 부부의 니즈를 반영하여 화이트 컬러의 인테리어 필름으로 리폼을 진행하여 감성적인 자녀방에 잘 어우러 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드레스룸
부부 침실과 연결되는 드레스룸은 우아한 느낌을 주는 아치형 게이트로 디자인하여 편리한 이동성 및 확장감을 확보하였습니다.
특히, 화이트 컬러의 수납장에 골드 컬러의 손잡이를 포인트로 연출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였으며, 창가 쪽은 하부 수납장을 설치하여 개방감을 물론, 채광과 환기가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편의를 높였습니다.
좋은 채광과 독특한 구조는 살리되, 아치형 게이트와 파스텔 톤 컬러를 활용해 아기자기한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신의 한 수였던 공간입니다. 발랄하게 변신한 집에서, 자녀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