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자리에 모여 대화하기를 즐기는 가족에게는, 소통에 최적화된 리모델링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거실은 여럿이 대화하기 좋도록 발코니 확장을 통해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주방은 ‘ㄷ’자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집을 보여드립니다.
거실
디테일한 나뭇결로 내추럴한 감성을 더하는 오크 색상의 바닥재와 화이트 컬러의 실크 벽지가 어우러져 화사하고 고급스럽게 변신에 성공한 거실입니다. 또한, 발코니 확장으로 공간을 넓히고 이중창 교체 시공으로 단열에 신경 써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주방
요리하면서 성장기 아이들과 대화 나누고 싶은 엄마를 위해 쿠킹 존과 다이닝 공간을 함께 갖춘 커뮤니티형 ‘ㄷ’자형 주방 동선을 계획했습니다. 또한, 보조 다이닝 테이블을 들여 요리 공간을 확보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주방 가구를 배치해 깔끔하게 완성했습니다.
욕실
각 공간별 용도에 초점을 맞춘 두 욕실. 거실 욕실은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리해 샤워 공간에 집중하고 부부 욕실은 평소 목욕을 즐기는 부부의 의견을 반영해 욕조를 들였습니다. 두 욕실은 톤이 다른 그레이 컬러의 타일을 톤온톤 매치해 공간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현관
현관은 거실과의 분리를 위해 화이트 컬러의 3연동 중문을 설치하고 벽면을 따라 길게 수납장을 조성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브라운 계열의 대리석 타일을 바닥에 시공해 공간에 무게감을 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발코니
거실과 자녀방 확장 공사로 발코니의 면적이 작아짐에 따라 부피가 큰 짐들을 수납할 공간이 협소해진 상황. 고민 끝에 부부 침실과 주방 발코니를 리뉴얼해 다용도실로 변경했습니다 발코니 창 역시 모두 교체하여 결로방지와 단열 보강에 힘썼습니다.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은 기능과 분위기를 모두 잡는 콘셉트로 진행했습니다. 우선, 확장 대신 발코니를 살린 이중창 교체로 단열 문제를 해결하고 화이트 톤 수납장을 들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부부가 좋아하는 TV를 벽면에 설치해 공간 활용을 적극 높였습니다.
자녀방
나란히 위치한 자녀방은 협소한 편이었던 방 크기를 키우고자 발코니 확장을 진행했습니다. 또한,각자의 짐을 보관할 수 있도록 도어 옆 공간을 활용해 붙박이장을 조성하고, 내추럴 오크 색상과 그레이톤을 매치해 모던 내추럴의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게스트룸
활용도 제로의 빈방을 게스트룸으로 꾸미기 위해, 하단 수납장을 겸한 다용도 맞춤 침대를 놓아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다른 방과 마찬가지로 발코니를 확장해 공간을 넓히고 이중창으로 교체해 단열과 결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공용 공간 구조를 변경해 소통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사례입니다. 구조를 바꾸며 내추럴한 우드 톤 바닥재를 시공하며, 수납 공간까지 보완한 집에서 가장 편안한 상태로 대화하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