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 행복한집짓기, 주식회사 돋움, 정원인테리어
청량리
[지인스퀘어 청량리 소개]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537-17 광장힐스테이트 /47PY]
최근 코로나 등의 여파로 실내 공기질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테리어 공사 시 실링팬을 시공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사전 준비 공사 없이 기존 천장 면에 실링팬을 설치할 경우 추락의 위험이 있어 꼼꼼하게 천장 면을 합판 보강하고 공기 순환을 고려해 적절한 사이즈와 깊이의 우물박스를 시공했습니다. 여기에 적절한 개수의 매입등과 간접조명으로 조도를 확보하고 페인팅 질감의 화이트 벽지를 시공해 미니멀한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구조 변경의 경우 내력벽 철거로 인해 이슈가 발생하거나 잘못 설계할 경우 집이 더 좁아 보일 수 있어 업체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해당 현장의 경우 내력벽을 제외한 모든 가벽 및 붙박이장을 과감히 철거하고 후드와 조리대 위치를 대형 아일랜드 쪽으로 이동해 대면형 주방을 완성한 케이스로, 붙박이장 철거에 따른 수납공간 부족을 해결하는 동시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돋보입니다. 추가로 상판을 LX Z:IN 비아테라로 시공해 공간에 화이트 마블의 화려한 룩을 더했습니다.
47평 답게 욕실, 드레스룸이 같이 있는 안방은 최대한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했습니다. 침실에도 붙박이장과 스타일러 공간을 추가하였고, 휴식 공간에 맞게 오크톤의 마루 시공으로 공간에 온기를 더했습니다.
최근 고급 욕실의 트렌드인 조적 시공 및 600각 포세린 타일 마감, 매립 수전을 적용해 호텔식 욕실의 느낌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두 욕실 모두 세면대를 탑볼 형태로 적용하고 대형 하부장을 설치해 충분한 수납까지 확보했습니다.
현관의 중문은 긴 복도 공간을 활용해 개방감이 좋은 1SD 중문을 시공하였으며 특히 상부 롤러와 하부 레일의 수직, 수평을 잘 맞춰 부드러운 개폐감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서울 마포구 서강로3길 32 태영데시앙 /32PY]
최근 각광받는 라인 조명의 경우 목공 작업을 통한 평탄화와 보강 작업이 들어가야 해 시공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끊김 없이 이어지기 위해 조명의 밝기와 배치에 대한 이해도와 설계 능력이 필요하므로 업체의 시공 경험이 중요한데요. 해당 현장의 경우 메인 조명 없이 매립등과 라인 조명만으로 충분한 조도를 확보한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공간 분리 효과까지 거두었습니다. 바닥에는 미니멀한 벽면에 대비되는 천연에 가까운 오크톤 LX Z:IN 강그린 프로맥스 마루를 시공해 한결 포근한 거실을 완성했습니다.
불필요한 레이아웃 변경 없이 동선 개선과 분위기 변화에 집중한 주방입니다. 기존의 조리 공간을 개수대와 좀 더 가깝게 배치해 냉장고장 옆에 준비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상판 두께를 슬림하게 적용하고 매립등과 간접 등을 충분히 배치해 주방이 한결 넓고 화사해 보이도록 했습니다.
안방에 자주 사용되는 붙박이장은 내부 공간 구성에 따라 사용의 편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한 설계가 필요한데 해당 현장의 경우 사계절 의류부터 침구류, 잡화류 수납까지 모두 가능하도록 해 드레스룸이 없는 구조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현관에 개방감이 좋은 1SD 중문을 설치하기 위해 냉장고장 측면과 현관 벽면을 이어 중문 개폐 공간을 확보했으며 라인 조명을 복도 끝까지 연결해 넓고 환해 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서울 성북구 길음로 74 길음뉴타운 /33PY]
거실과 주방 베란다 확장을 통해 33평 아파트의 구조적 한계를 벗어나 더 넓고 개방감 있는 공간을 완성한 현장입니다. 천장 목공 공사로 평탄화한 후 메인 등 위치에 공기 순환을 위한 실링팬을 설치하고, 매입 등과 라인 조명을 통한 조도 확보를 하였습니다. 공기질을 중요시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감지해 문을 열지 않고 환기가 가능한 LX Z:IN 자동환기를 추가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일반적인 3BAY 구조의 30평대 아파트 구조상 주방 베란다의 경우 세탁실 공간을 제외하고는 데드 스페이스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현장은 과감하게 베란다 공간을 확장하고 수퍼세이브 창호를 설치하여 단열성능을 높이고, 창 하단부 하프장 설치 및 빌트인 냉장고장을 추가해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충분해진 수납공간 덕에 필요성이 없어진 아일랜드를 철거하고 다이닝 공간을 신규 구성하여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 모두 잡은 설계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안방 베란다는 확장을 하지 않아 환기의 어려움이 있어 천장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여 쾌적한 침실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기존 드레스룸 공간의 출입문을 철거하고 붙박이장 옆으로 스타일러를 배치하여 자주 입는 옷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욕실은 최근 가장 인기도가 높은 무광 대형 베이지 포세린 타일을 시공하여 따뜻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거기에 LED 타원형 거울과 조적 선반, 수납장 설치를 통해 실용성과 디자인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서울 성동구 마장로271 삼성아파트 /33PY]
최근 미니멀한 공간 디자인을 위해 벽면에 TV를 매립형으로 설치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충분한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월플렉스를 시공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거실입니다. 평탄화한 천장에 시스템 에어컨 설치 공간이 없어 별도 단내림 공사를 진행하고 간접조명을 추가해 디자인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최근 줄눈이 없어 관리가 용이하고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하여 미드웨이에 상판과 동일한 인조대리석을 연결 시공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본드 시공으로 벽면 두께 조절이 가능한 일반적인 타일과 달리 인조대리석은 벽체 평탄화를 위해 사전 목공 작업 등이 필요해 시공 경험이 있는 숙련된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일체화된 마감재로 깔끔하게 완성한 벽면에 슬림한 프레임의 LX Z:IN 유로시스템 9 mini 창호를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구축 아파트의 경우 별도 드레스룸 공간이 없어 의류 수납 및 외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별도로 가벽을 설치해 하나의 공간을 2개 용도로 분리하였습니다. 가벽 뒤편에는 붙박이장과 화장대 겸용 하프 장을 설치하고 반대쪽 가벽은 침대 헤드를 배치하도록 하여 생활 패턴이 다른 부부도 문제없이 공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관은 한쪽 벽면에 행잉형 신발장을 설치하고 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였는데 하부의 간접조명과 상부의 센서가 연결되어 있어 늦은 밤에 귀가해도 어둡지 않게 실내 출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