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촬영 감독인 남편과 방송작가 출신의 아내의 바람은 오직 ‘홈시네마’였습니다. 홈시네마에 최적화한 공간을 원했던 부부의 취향에 맞춰, 영상이 ‘메인’이 되도록 미니멀하게 연출한 부부의 집을 구경해봅니다.
거실
발코니 확장 전, 거실은 가구 없이도 다소 답답해 보일 만큼 면적이 제한적인 공간이었습니다. 부부가 함께 프로젝트 빔을 설치해 영화를 보기 어려웠을 뿐더러, 단열성 떨어지는 오래된 창호도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발코니 확장을 통해 여유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넓어진 거실 천장에는 홈시네마 용도의 프로젝터 빔을 설치했으며, 창호는 단열성 뛰어난 LX Z:IN 수퍼세이브3를 시공해 단열 걱정 없이 햇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실 벽면은 손 끝에서 섬세하고 깊은 무늬결이 느껴지는 LX Z:IN 실크벽지인 디아망으로 채웠습니다. 벽지와 조화롭도록 우드 소재 원목마루를 시공한 공간에, 테이블을 두면 간식을 즐기며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영화 감상이 가능합니다.
주방
조리대와 개수대를 ㅡ자로 연결한 주방은 조리 공간이 턱 없이 부족했습니다. 편안하게 요리를 즐기지 못했던 부부를 위해, 구조를 개선해 조리 공간을 확보하고, 수납 문제까지 해결할 솔루션을 고민했습니다.
상하부장 컬러는 따스하면서도 화사한 느낌의 미스티 화이트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조리는 물론 간단한 식사, 수납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아일랜드를 설치하면서, 상부장 아래 수납 액세서리를 추가해 수납 효율도 높였습니다.
벽면은 매트한 질감의 그레이 톤 타일을 시공해 모던한 감각을 더했습니다. 상판으로는 천연 대리석 질감을 구현한 고급스러운 패턴이 돋보이는 LX Z:IN 인조대리석인 하이막스 그라나이트 제품을 시공했습니다.
현관
화이트 톤 중문을 설치해 거실과 현관을 분리했습니다. 벽면에는 LX Z:IN 현관장을 설치하고, 내부에 다용도장 모듈을 적용하면서 크고 작은 우산과 양산을 모두 수납 가능한 툴 앤 우산꽂이 액세서리를 추가해 수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부부 침실
시공 전 부부 침실은 불투명 유리를 적용한 창호가 답답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오래 되어 낡고 빛 바랜 몰딩과 벽지, 바닥재는 교체가 시급했으며, 답답하고 오래된 느낌을 없앨 디자인 솔루션 적용이 필요했습니다.
창호에 투명 유리를 적용하면서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아늑한 침실을 완성했습니다. 벽면을 그레이 톤으로 채워 차분한 분위기를 더한 침실에, 패브릭과 우드를 믹스매치한 사이드테이블을 추가해 편안한 느낌을 더해보세요.
자녀방
블록 쌓기를 좋아하는 아들의 방입니다. 부부침실과 동일한 그레이 컬러와 우드 소재 마루를 시공한 공간에, 아기 의자와 테이블을 배치해 아이만의 개성이 담긴 공간으로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트 톤과 그레이, 우드 소재를 활용해 리모델링한 집입니다. 심플 앤 모던 스타일로 홈 시네마 맞춤형 공간을 조성한 부부처럼, 나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를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