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유럽의 문화를 사랑하는 부부는 오래 전부터 ‘프렌치’ 스타일의 집에서 살고 싶어했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활용해 콘셉트를 구현하면서, 공간별 조명까지 신경 쓴 집을 소개합니다.
거실
리모델링 전 거실은 천장 몰딩부터 창호 프레임까지 진한 브라운 컬러였기에 시대에 맞지 않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다소 투박한 천장 조명과 글로시한 질감의 우드 시트 바닥재도 올드한 느낌을 더해, 전체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우물 천장 디자인이 화려한 천장에 여러 개의 매립형 조명을 설치해 화려한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한쪽 벽면은 유럽식 클래식 웨인스코팅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미니멀 웨인스코팅을 적용해 프렌치 감성을 더했습니다.
거실 발코니 창호는 단열성 뛰어난 LX Z:IN 수퍼세이브3를, 안쪽 방창은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선택해 공간에 맞게 시공했습니다. 창호 옆에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 환기가 가능한 자동환기를 설치해 포근하면서도 쾌적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주방
과거 주방은 우드 컬러 주방 상하부장에 스톤 질감의 타일, 스틸소재 침니후드까지 서로 다른 소재가 이질적으로 뒤섞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자재 톤 앤 매너를 맞추며 통일감 있게 연출할 디자인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천장에 LED 조명을 설치하며 밝은 컬러의 상하부장을 시공해 화사하게 변신했습니다. 상판으로 인조대리석인 LX Z:IN 하이막스 오로라 프로스트를 시공하면서, 벽면도 마블 패턴 타일로 채워 일체감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인덕션 위에는 깔끔한 화이트 톤의 LX Z:IN 리얼 침니 후드를 설치했습니다. 화사한 컬러의 상부장 아래에는 은은하게 공간을 밝히는 간접 조명을 추가해 빛에 따라 다양한 질감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욕실
샤워 수전 대신 호스를 사용하던 부부 욕실은 수전부터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중앙의 커다란 거울은 벽면 공간 활용을 방해했으며, 수납을 위한 가구와 선반 디자인을 고려해 리모델링을 시작했습니다.
벽면에 욕실 일자형 선반인 젠다이를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LX Z:IN 원형 조명 거울로 바꾸면서, 남은 벽면에 LX Z:IN 리얼우드 패턴의 레트로 플리츠 플랩장을 배치해 수납뿐 아니라 공간 활용과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운 욕실을 완성했습니다.
거울 도어를 적용한 상부장에 간접 조명을 더한 공용 욕실입니다. 벽면과 욕조 외부를 같은 타일로 시공해 통일감을 더하면서, 전체적으로 정리된 느낌의 욕실로 리모델링했습니다.
현관
거실과 현관 사이에는 LX Z:IN 인테리어 도어5 클래식 슬라이딩 중문을 시공해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중문은 물론 빌트인 수납장까지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면서, 반대편 벽면은 메탈 골드 컬러 인테리어 필름을 활용해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부부 침실
천장에 단차를 두어 에어컨을 매립하며 간접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천장 곳곳에 매립형 조명을 추가해 공간에 빛을 더했으며, 벽면은 직물 질감의 베이지 톤으로 채워 내추럴하면서도 화사한 침실을 연출했습니다.
자녀방
벽면과 창호를 화이트 컬러로 선택해 깔끔한 첫째 딸 방입니다. 심플한 공간에, 인디 핑크 컬러에 인디고 블루 톤 패브릭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수납장을 매치해, 파스텔 톤의 프렌치 감성을 더해보세요.
마주 보는 두 벽면을 서로 다른 질감으로 채운 둘째 딸 방입니다. 건강 관리가 필요한 둘째 딸을 위해 습도 조절에 도움이 되는 숨타일을 시공하되, 맞은 편 화이트 톤 벽면과 자연스럽게 조화되는옐로 베이지 톤 숨타일을 시공해 톤 앤 톤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웨인스코팅부터 골드 컬러, 매립형 조명까지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화려하게 스타일링한 집입니다. 유럽의 낭만과 감성을 집 안에 들이고 싶다면, 부부의 집을 참고해 스타일링 팁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