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는 오래 전부터 심플한 화이트와 그레이, 우드로만 완성한 군더더기 없는 집을 꿈꿔왔습니다. 부부가 원하는 절제된 컬러를 활용하면서, 구석구석 수납 가구를 알차게 추가해 기능까지 맞춘 부부의 집으로 들어가봅니다.
거실
리모델링 전 거실은 오래된 발코니 창호가 답답함을 주는 공간이었습니다. 외관 뿐만 아니라 단열 성능도 떨어져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내부 창호는 실내 공간을 조용하고 따뜻하게 지켜주는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외부와 맞닿는 창은 고단열 창호에 로이유리를 적용해 포근한 휴식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창호 프레임은 라이트 그레이 컬러를 선택해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감각을 더했습니다.
화이트 톤으로 천장과 벽면을 채워 일체감 있게 완성했습니다. 고강도 표면층과 쿠션 구조의 지아자연애 바닥재를 시공한 거실에, 우드 소재 소파와 흔들의자를 배치해 편안한 휴식 공간을 완성해보세요.
주방
과거 주방은 글로시한 질감의 상하부장이 트렌드와 맞지 않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상부장과 대비되는 어두운 컬러의 벽면 타일도 전체적으로 조화가 되지 않았기에, 디자인을 정리할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매트한 질감의 화이트 컬러 상하부장을 선택해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벽면 타일은 은은한 라이트 그레이 컬러 서브웨이 타일로 레트로 무드를 살짝 가미한 주방으로 연출했습니다.
벽면 미니 창은 거실과 동일한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차음과 단열에 신경 썼습니다. 상부장 아래에는 수납 액세서리를 추가하면서, LX Z:IN 2단 하부장을 설치해 다양한 주방용품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욕실
공용 욕실은 베이지 컬러 타일로 채워 내추럴한 무드를 더했습니다. 세면기 위에는 거울에 지문이 묻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LX Z:IN 바스 베이직 핀 슬라이딩장을, 샤워 공간에는 LX Z:IN 바스 수납형 레인샤워 수전을 설치해 수납을 배려했습니다.
소프트한 컬러의 LX Z:IN 바스 소프트멜로우 1도어 상부장과 LX Z:IN 바스 원형 조명 거울을 설치해 화사해진 부부 욕실입니다. 세면기 위에 설치한 LX Z:IN 바스 소프트멜로우 1도어 상부장은 원하는 높낮이로 선반 이동이 가능해 편리한 수납이 가능합니다.
현관
거실 창호와 같은 컬러의 LX Z:IN 인테리어 도어 5 클래식 슬라이딩 중문을 설치해 컬러 톤 앤 매너를 맞추었습니다. 현관 벽면에는 공간과 용도에 따라 모듈 구성이 가능한 LX Z:IN 현관장을 배치하면서, 다용도장 모듈을 선택해 다양한 물품 수납을 고려했습니다.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의 오래된 미닫이 창호는 단열이 잘 되지 않아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화려한 패턴의 벽지와 부피가 큰 수납장도 공간의 통일감을 헤치는 요소였기에, 전체적으로 컬러를 정리하며 자재를 바꾸었습니다.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단열을 보완했습니다. 부부가 선택한 그레이 컬러의 창호에 슬림핏 핸들바를 적용한 LX Z:IN 붙박이장은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하며 모던한 감각까지 더해줄 최상의 조합입니다.
자녀방
딸이 방을 오고갈 때, 갑자기 문이 닫혀 손이 다치는 일이 없도록 LX Z:IN 안전 도어를 시공했습니다. LX Z:IN 안전 도어는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도록 핸들을 180도까지 돌릴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차분한 컬러도 매력적이지만, 수납을 위한 다양한 붙박이 가구를 배치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솔루션이 돋보이는 공간이었습니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수납과 공간 활용에 중점을 두고 싶다면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