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장식보다 '기능'을 중시하는 부부는 실내 구조를 바꾸어 생활에 편의를 더하고 싶었습니다. 동선을 세심하게 생각해 가구를 배치하며, 베이지 톤 마감재와 포인트 조명을 더해 내추럴한 감각을 더한 집을 공개합니다.
거실
천장 전체에 고르게 빛을 전달하는 실링라이트를 설치하면서, 사이드에 매입 조명을 추가해 화사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벽면에 설치한 직부등과 천장 펜던트 조명은 내추럴한 느낌의 원목 제품을 선택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주방 BEFORE
리모델링 전 주방은 전체적으로 올드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었습니다. 흐릿하게 빛 바랜 컬러감의 상하부장과 오래된 타일을 교체하며, 천장은 다양한 타입의 조명을 활용해 세련된 주방을 연출해보기로 했습니다.
주방 AFTER
LX Z:IN 키친의 상하부장은 주방 수납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설계해 편의성 높은 제품입니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 테이블을 두고 싶은 부부를 위해, 테이블 사이즈까지 세심히 고려해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욕실 BEFORE
타일부터 욕조까지 마감재 변색이 두드러지던 공용 욕실입니다. 외관뿐 아니라 위생 상으로도 개선이 필요한 마감재를 교체하며, 공간에 시각적으로 확장 효과를 더할 솔루션을 고민했습니다.
욕실 AFTER
벽면부터 욕조까지 따스한 베이지 톤 타일로 마감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벽면에는 타원형 조명 거울을 설치해 화사한 욕실을 연출하면서, 세면기와 수납장도 새 제품으로 교체해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현관
현관에 중문을 설치하고, 벽면에는 LX Z:IN 현관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LX Z:IN 현관장은 장 하부가 오픈된 타입으로, 자주 신는 신발을 쉽게 찾고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부부 침실
화이트 톤 천장에 산뜻한 피치 컬러 벽지를 시공해 소프트하게 연출했습니다. 벽면과 이어지는 도어는 간결한 라인이 돋보이는 LX Z:IN 디자인도어 플랫을 시공하되, 은은한 크림 톤 컬러를 선택해 벽면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드레스룸
벽면부터 몰딩까지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창문에는 실내 공간을 아늑하고 조용하게 지켜주는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옷을 입고 벗을 때 춥지 않도록 신경 썼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하게 디자인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집입니다. 제한적인 면적에 다이닝 공간과 보조 주방을 설계해 기능적 만족도까지 끌어올린 집에서, 안락한 일상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