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구슬 한 알마다 쌓이는 인스타 감성
02. 그냥 충전선 NO, 인테리어 아이템
낚싯줄에 알알이 비즈를 엮어 만드는 비즈 공예, 다들 해본 적 있으시죠? 어릴 적 추억도 살리고 인스타 감성도 살리는 신박한 케이블 리폼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깔끔한 인테리어를 해치는 어지러운 충전선을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이 똑똑한 리폼 아이디어로 인스타그램 피드 속에서 봤던 힙한 스튜디오같은 방처럼 꾸며보세요!
01. 구슬 한 알마다 쌓이는 인스타 감성
먼저 오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재탄생할 충전기와 구슬, 케이블 보호캡을 준비해주세요. 때가 타서 더러워진 충전기도 구슬로 가려 새 것처럼 만들 수 있어요. 충전선 리폼을 위한 준비물은 세트로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구슬을 찾고 싶다면 부자재 시장에 가서 직접 찾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오늘 트렌디한 스타일의 점박이 구슬에 힙한 무드를 더해줄 실버볼과 클리어볼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구성으로 넣을지 미리 구상한 뒤, 생각한 순서에 맞춰 구슬을 케이블에 하나씩 끼워주세요. 규칙적인 배치도 깔끔하고 예쁘지만 불규칙한 구성도 유니크한 매력이 있답니다. 구슬을 넣었다가 다시 빼는 것도 쉬우니 만약 상상만으로는 어떤 모습으로 완성될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직접 끼워본 뒤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케이블에 모든 구슬을 끼워주었다면 이제 마무리를 할 차례입니다. 이 보호캡은 비즈 케이블 리폼에 꼭 필요한 준비물인데요. 바느질을 할 때 실이 빠지지 않도록 매듭을 지어주는 것처럼 한 알 한 알 끼운 구슬들이 빠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구슬이 끝나는 지점에 꼼꼼히 끼워 마무리하면 ‘비즈로 충전기 리폼’ 완성입니다.
02. 그냥 충전선 NO, 인테리어 아이템
새롭게 탄생한 충선기는 어디든 올려만 두어도 인스타 감성이 흐르는 곳으로 만들어주는데요. 인테리어 무드와 잘 어울리는 구슬을 선택해서 활용하면 더욱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 아이템이 된답니다. 특히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책상에서도 충전기를 많이 사용 하실텐데요. 이 비즈케이블과 함께 라면 감성 넘치는 데스크테리어도 문제없어요! 보기 싫은 충전선이 고민이었다면 이 방법을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네이버 블로그 Mademoiselle 님의 컨텐츠를 토대로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