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터 제주까지, 지역별 벚꽃 명소 알아보기
2023.03.22
[서울] 송리단길 나들이 후 즐기는 ‘석촌호수 벚꽃축제’
[대구] 가장 빠르게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대구 이월드’
[춘천] 푸른 소양호와 벚꽃을 한 눈에, ‘소양강댐 벚꽃 길’
[진해] 우리나라 대표 벚꽃 축제 ‘진해 군항제’
[제주] 2차선 도로를 가득 메운 봄, ‘제주 전농로 왕 벚꽃 축제’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오기 시작하면서 화사한 봄꽃이 피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한 두 차례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지만 그저 지나갈 겨울의 심술은 피어 나기 시작한 꽃을 막을 순 없죠. 지난 3년간 팬데믹으로 중지되었던 벚꽃축제가 올 해는 전국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해요. 오랜만에 즐기는 벚꽃 축제, 올 해 벚꽃은 언제 개화하고 어디서 즐길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지역별 벚꽃 개화 시기와 함께 벚꽃 축제를 즐기기 좋은 명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활짝 핀 벚꽃이 바람에 흐드러지게 날리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 충분할 거예요.
01. 전국 벚꽃 개화시기
산림청 발표에 따르면 최근 포근해진 날씨가 이어지면서 곳곳에서 진달래를 시작으로 개나리, 벚꽃 순으로 개화가 시작 된다고 해요. 벚꽃이 가장 먼저 개화하는 제주도는 3월 22일부터 개화가 시작되고, 경남 지역으로 이어지며 서울에서는 4월 초 중순부터 벚꽃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올 해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벚꽃축제가 본격적으로 개최된다고 하니 그동안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벚꽃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02. 지역별 벚꽃 주요 명소
[서울] 송리단길 나들이 후 즐기는 ‘석촌호수 벚꽃축제’
*축제일정 : 2023.04.05(수)~04.09(일)
잠실 석촌호수는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벚꽃 명소입니다. 이번 축제는 4월 5일부터 진행될 예정인데요. 호수 규모가 크지 않아 식사 후 가볍게 산책을 하며 벚꽃을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롯데월드, 롯데타워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찍을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어 대중교통을 추천 드려요. 다양한 맛집이 있으니 올해는 송리단길 맛집 투어 후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구] 가장 빠르게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대구 이월드’
*축제일정 : 2023.03.18(토)~04.09(일)
대체적으로 기온이 따뜻한 대구는 벚꽃도 빠르게 찾아옵니다. 대구 벚꽃 명소로 유명한 이월드에서는 3월부터 벚꽃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벚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부터 화려한 불꽃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이월드 블라썸 불꽃 쇼’도 펼쳐진다고 해요. 낮에는 화사한 분홍색으로 물든 벚꽃을 볼 수 있다면 밤에는 조명으로 인해 보랏빛으로 물든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축제기간 동안에는 이월드 블라썸 한정판 굿즈부터 블라썸 푸드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주주팜, 부메랑, 회전목마 놀이기구도 있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벚꽃을 보고 싶은 분들은 당장 이번 주말에 대구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풍성한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춘천] 푸른 소양호와 벚꽃을 한 눈에, ‘소양강댐 벚꽃 길’
수도권과 가까워 드라이브를 다녀오기 좋은 춘천에도 역시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양강댐 일원에는 많은 벚꽃 나무가 심어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벚꽃을 따라 걷다 보면 소양강 줄기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소양강댐 정상에서는 푸르른 소양호의 넓은 전망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따뜻한 봄 바람을 만끽하며 소양강댐을 수놓은 벚꽃을 따라 가볍게 걸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벚꽃 구경 후에는 춘천에서 유명한 닭갈비집에도 들러 맛있는 식사까지 즐긴다면 완벽한 벚꽃 나들이가 될 거예요.
[진해] 우리나라 대표 벚꽃 축제 ‘진해 군항제’
*축제일정 : 2023.03.25(토)~04.03(월)
벚꽃 명소 하면 진해가 빠질 수 없죠.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진해 군항제는 1963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지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인데요. 약 36만 그루의 새하얀 벚꽃 나무와 함께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특히 ‘로망스다리’ 로 알려진 여좌천은 풍성하게 피어오른 벚꽃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필수 코스이니 놓치지 마세요! 벚꽃 외에도 전야제, 특별 행사, 공연 예술 행사 등 오직 진해 군항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일정을 꼼꼼히 챙기기를 추천 드려요. 올 해 열리는 축제는 길 안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창원시에 위치한 벚꽃 명소부터 주차장, 음식점 등 벚꽃놀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제주] 2차선 도로를 가득 메운 봄, ‘제주 전농로 왕벚꽃축제’
*축제일정 : 2023.03.24(금)~03.26(일)
삼도 1동 전농로 일대에서 펼쳐지는 왕벚꽃축제는 제주의 대표 봄 축제 중 하나 입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중심으로 빽빽하게 들어선 왕벚꽃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낮에는 분홍색의
커다란 꽃망울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등불 아래 은은하 게 빛나는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3일간 난타, 비보이, 사물놀이, 왕벚꽃노래자랑 등의 공연부터 아가자기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 마켓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벚꽃이 가득한 거리를 거닐며 봄의 정취를 한껏 느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꽃이 피고 지는 아름다움은 우리가 봄을 기다리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죠. 팬데믹으로 얼어붙어 있던 몸과 마음을 올봄은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데요. 지역 별 개화 시기와 벚꽃 명소를 메모해두고, 올해는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벚꽃 축제를 즐겨 보시기 바랄 게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인스타그램 leejinsun8, rlawjdals._, haetaepic 님의 자료를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