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그해, 시골 여름 리얼촌캉스
02. 귀굴 혈.안.식.귀
03. 살귀옥
오늘은 무더운 여름날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민속촌의 3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민속촌은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에서는 조선시대 가옥과 아름다운 마을 전시관 등이 있으며 예술 공연, 먹거리, 놀거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데요. 진정한 촌캉스를 즐길 수 있는 민속촌 촌캉스 프로그램부터 공포체험까지, 매력적인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세요.
민속촌에서 즐기는 리얼촌캉스
01. 그해, 시골 여름 리얼촌캉스
한국민속촌에서는 올해 유행하고 있는 촌캉스 트렌드를 반영해 ‘그해, 시골 여름 리얼촌캉스’ 프로그램을 주최했습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하는 여름 축제로, 민속마을과 놀이마을에서 진행됩니다.
두 개의 마을에는 서로 다른 콘셉트의 이벤트, 체험, 포토존, 공연, 스토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민속마을’에서는 수박서리 이벤트, 밀짚모자 꾸미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수박 부채 만들기, 여름방학 일기 체험이 진행됩니다. 또한, 민속마을에만 있는 할머니네 포토존에서는 촌캉스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놀이마을’에서는 물을 이용한 콘셉트의 공연과 이벤트, 그리고 여러 체험이 있는데요. ‘워뗘~밤’ 공연으로 신나는 댄스타임을 즐기고, ‘살포대첩’ 이벤트에서는 비 오듯 물을 뿌려주는 살포기를 이용해 시원한 물싸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산 꾸미기와 썬캡 꾸미기 등의 체험도 가능합니다.
* 기간 : 23.07.01(토)~23.08.27(일)
* 이용 시간 : (월~목)10:00~18:00 / (금~일)10:00~21:30
등골이 오싹해지는 민속촌 공포체험
02. 귀굴 혈.안.식.귀
‘귀굴 혈.안.식.귀’는 조선 팔도에 계속되는 기근에 사람을 먹는다는 흉흉한 소문과 함께 변해버린 마을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모든 사건이 무당 이화의 저주 때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참가자들이 마을을 돌아다니며 기근과 관련된 단서를 찾아다니는 한국민속촌의 대표적인 여름 공포 체험입니다.
귀굴 혈.안.식.귀는 직접 현장을 돌아다니는 공포 체험입니다. 3~4명이 한 팀으로 입장하며, 체험 소요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체험 후에는 기념품으로 부적을 받아갈 수 있답니다. 체험은 만 13세 이상(중학생 이상)부터 가능하며, 13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노약자와 임산부, 심장질환자는 체험이 불가합니다. 무서워서 중도 포기를 원할 경우 머리 위로 X자를 그리면 퇴장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기간 : 23.04.07(금)~11.12(일)
* 이용 시간 : 금/토/일 및 공휴일 13:00~21:00(정비시간 16:00~17:00)
국내 최장 야외 공포 체험, 잔혹한 살귀들의 세상
03. 살귀옥
한국민속촌의 또 다른 공포체험인 ‘살귀옥’은 무당 이화가 장악한 신당골이 귀굴로 변한 지 5년째 되는 해를 배경으로 합니다. 신당골 고갯마루에 악귀에 빙의 된 살귀들이 사람을 사냥하고 다닌다는 소문을 확인하기 위해 살귀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는 공포체험입니다.
약 400m의 야외 코스에서 진행되며, 국내에서 가장 긴 야외 공포체험입니다. 특히 체험하는 길 중간에 덫을 놓아 사람을 잡고, 어두운 지하를 통과해야 하는 연출이 공포감을 한 층 높여줍니다. 체험 코스 마지막에는 금줄을 만들어 살귀들을 봉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 기간 : 23.05.05(금)~11.12(일)
*이용 시간 : 금/토/일 및 공휴일 16:30~21:00
특별한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한국민속촌을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촌캉스를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는 '그해, 시골 여름 리얼촌캉스’부터 실내 공포체험인 ‘귀굴 혈.안.식.귀‘, 국내 최장 야외 공포체험인 ‘살귀옥’까지. 하루를 꽉 채워 놀다 보면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자료는 한국민속촌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