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가을 색채 탐구생활
02. 가을맞이 소품 추천
변하는 계절에 맞추어 공간에 색다른 변화를 주는 일은 무료했던 일상에 색다른 기분 전환을 안겨주곤 합니다. 그렇다고 철마다 큰 가구를 들이거나 리모델링을 할 수는 없으니, 적절한 소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가을 분위기를 물씬 내는 색채에 대해 탐구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아이템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01. 가을 색채 탐구생활
색상은 사람에게 감정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드는 강한 힘과 에너지를 전달해 주고, 옐로우는 밝고 쾌활한 느낌을 주며, 그린은 안정적이고 편안한 감정을 들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는 색상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에 다양한 질감을 더해주면 색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색상은 브라운 계열의 어스 컬러(Earth Color)입니다. 어스 컬러는 흙색이라는 의미로 아이보리, 베이지, 카키, 브라운 등의 색상을 포함합니다. 자연에서 발견된 어스 컬러는 평온한 느낌을 주어 가죽, 마호가니, 위스키처럼 값비싸고 호화로운 제품에 자주 사용되어왔으며 인테리어로 사용하면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어스 컬러 중 아이보리 색상은 깨끗하고 차분한 컬러로 모든 컬러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또한 베이지는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브라운은 카키와 같은 그린 계열의 컬러와 함께 포인트로 매치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면 풍성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어스 컬러를 이용하여 채도의 차이를 주는 톤 온 톤 색상의 매치로 가을에 걸맞은 부드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여기에 내추럴한 원목의 질감과 패턴을 더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2. 가을맞이 소품 추천
① 러그
큰 것을 바꾸지 않고도 패브릭, 그중에서도 러그를 활용하면 가을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습니다. 추워지는 계절, 바닥을 따뜻하게 해주며 발이 닿을 때 포근한 느낌을 낼 수 있죠. 밝은 베이지, 크림 컬러의 러그를 깔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과감하게 톤 다운 레드나 머스터드 컬러의 러그를 포인트로 배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② 라탄으로 제작한 소품
작은 변화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내추럴한 무드가 돋보이는 라탄 소품을 활용해 보세요. 트레이나 바구니, 조명, 화병 등 라탄을 활용한 소재가 가을 분위기를 더욱 배가해 준답니다. 꼭 라탄이 아니더라도 자연 소재를 적절히 믹스 매치한다면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계절 느낌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③ 디퓨저&캔들
요즘은 다양한 케이스와 향이 돋보이는 캔들을 시중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캔들은 관상용으로도 좋지만, 요리 후나 냄새가 날 때 불을 켜주면 좋습니다. 늦은 저녁 따뜻한 차 한 잔, 책 한 권과 함께 캔들을 켜고 가을 분위기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계절이 바뀌거나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곤 합니다. 선선해지는 가을 날씨가 다가오면서 집안 분위기를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을 텐데요. 오늘 알려드린 가을 색상과 인테리어 소품 정보들을 활용하여 가을 향기 물씬 나는 감성 가득한 스타일링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