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달콤함 한 스푼 ‘허니버터고구마’ 레시피
02. 자꾸만 손이 가는 ‘치즈호떡’ 만들기
03. 겨울 대표 간식 ‘붕어빵’ 레시피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길거리에 따뜻하고 맛있는 간식거리가 많아 집에 가는 발걸음을 멈추게 만듭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파는 것 못지않게 맛있는 겨울 간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겨울 간식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01. 달콤함 한 스푼 ‘허니버터고구마’ 레시피
첫 번째 간식은 겨울이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간식, 군고구마! 달콤해서 아이들도 맛있게 먹는 ‘허니버터고구마’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허니버터고구마’ 레시피
재료: 군고구마 2알, 버터 20g씩 5조각, 설탕, 꿀, 모차렐라치즈 20g
① 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약 170도로 30분 구워주세요.
② 잘 익은 고구마를 반으로 가른 후 설탕이나 꿀, 버터,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주세요.
③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170도로 10분 익혀준 뒤 위에 파슬리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꿀이나 설탕을 많이 뿌릴수록 더 달콤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간단한 레시피로 만들 수 있고 우유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되는 간식이니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02. 자꾸만 손이 가는 ‘치즈호떡’ 만들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호떡은 겨울 간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인데요. 이번에 만들어볼 간식은 설탕 대신 치즈가 들어가 흡사 치즈볼과 비슷한 맛이 나는 ‘치즈호떡’입니다.
‘치즈호떡’ 만드는 법
재료: 강력분 100g, 찹쌀가루 50g, 이스트 2g, 미지근한 물 150g, 설탕 4.5g, 소금 3g, 스트링 치즈 3개, 모차렐라 치즈 50g, 식용유
① 강력분 100g, 찹쌀가루 50g에 물 150g, 설탕 4.5g, 소금 3g, 이스트 2g을 한 곳에 넣고 주물러 호떡 반죽을 준비해 주세요.
② 반죽이 완성되면 랩으로 밀봉한 뒤 따뜻한 곳에서 1시간 정도 숙성해줍니다.
③ 준비된 반죽은 손바닥에 기름을 묻혀 적당량을 떼어내 재료가 들어갈 수 있게 넓게 늘려주세요.
④ 기호에 맞게 반죽에 스트링 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줍니다.
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 1분 정도 익힌 뒤 뒤집어 호떡 누르개로 눌러주세요. (Tip. 만약 호떡 누르개가 없다면 둥근 접시로 눌러주어도 됩니다.)
⑥ 중약 불로 반죽 겉면을 바삭하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⑦ 달콤하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호떡 위에 꿀을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올 겨울에는 쫀득한 식감과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치즈호떡’을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03. 겨울 대표 간식 붕어빵 레시피
요즘은 ‘붕세권’이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붕어빵의 인기가 높아져, 겨울이면 붕어빵을 사 먹기 위해 현금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몇가지 재료만 있으면 달콤한 팥 앙금이 매력적인 붕어빵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붕어빵’ 만드는 법
재료: 식용유, 붕어빵 틀, 핫케이크 가루(붕어빵믹스) 300g, 물 200ml, 계란 1개, 팥 앙금
① 핫케이크가루(붕어빵 믹스)300g, 계란 1개, 물 200ml을 볼에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② 붕어빵 틀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기름칠을 해줍니다.
③ 붕어빵 틀에 반죽을 반 정도 부어줍니다.
④ 그 위에 팥앙금을 적당히 올려주고 다시 반죽으로 덮어줍니다.
⑤ 불을 약하게 설정하고 뚜껑을 덮습니다.
⑥ 앞 뒤로 뒤집어가며 골고루 익혀줍니다.
붕어빵은 팥 앙금 외에도 고구마 앙금이나 크림치즈 등 원하는 속재료를 넣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속재료를 활용하여 기호에 맞게 즐겨보세요.
겨울 간식은 혼자 먹는 것보다 가족 혹은 친구들과 나누어 먹으면 맛과 재미가 배가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로 집에서 겨울 간식을 함께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네이버 블로거 코코볼라이프, 또치브레드, 민샤민샤님에게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