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건강 관리법

CCA부터 케일 주스까지, 건강 주스 레시피 총정리

쉽고 간단한 건강 관리법

2024.05.16

pin image
pin image

01. 몸속 독소는 날려버려 ‘까(CCA) 주스’ 

02. 달디 달고 단 ‘양배추 바나나주스’ 

03. 매일 아침 건강하게! ‘케일 주스’


자극적인 음식과 배달 음식이 일상이 된 요즘,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새에 과도한 나트륨과 카페인, 그리고 열량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의 위와 장에도 적절한 휴식을 취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활용하기 좋은 것이 바로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시는 해독 주스입니다. 오늘은 바쁜 아침에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 주스 레시피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01. 몸속 독소는 날려버려 ‘까(CCA) 주스’


CCA 주스'는 양배추(Cabbage), 당근(Carrot), 사과(Apple)를 섞은 주스로, 각 재료의 첫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서 언급이 돼 유명해진 주스로, '까 주스'라고도 불리죠.

pin image


‘CCA 주스’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200g, 당근 200g, 사과 200g, 물 100ml, 베이킹파우더 

(양배추:당근:사과 = 1:1:1 OR 1:1:2)

pin image


① 미세 잔류 농약 제거를 위해 사과에 베이킹파우더를 뿌려 꼼꼼히 문질러 준 뒤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째 준비해 주세요.

② 표면에 묻은 흙을 가볍게 털어 준 당근을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필러를 이용하여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③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세척해주세요. 

④ 사과의 가운데 딱딱한 심지 부분을 제거하고 각각의 재료들이 블렌더에 쉽게 갈릴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⑤ 모든 준비가 끝난 재료들을 사과, 양배추, 당근 순으로 블렌더에 담고 물 100ml와 함께 갈아줍니다. (물양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⑥ 모든 재료가 잘 갈아지면 CCA 주스 완성입니다.

pin image


바쁜 일상 속 간단한 인스턴트 음식들로 끼니를 해결하다 보면 건강한 영양분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과일과 채소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CCA 주스’로 건강한 일상과 피로 회복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02.  달디 달고 단 ‘양배추 바나나주스’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하는 음식량이 줄어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양배추 바나나주스’ 레시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U와 식물성 섬유가 들어있어 위장 건강에 좋은 채소인 양배추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의 조합으로 위와 장을 보호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 주스 레시피입니다.

pin image


 ‘양배추 바나나주스’ 레시피


재료: 양배추 100g, 바나나 1개, 무가당 요거트 150ml, 꿀 1큰술

pin image


① 바나나 1개의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② 양배추 100g은 흐르는 물에 씻어낸 뒤 물기를 털어주세요. 양배추를 생으로 먹기에 부담스럽다면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 준비해 주세요. 양배추의 매운맛이 날아가고 단맛이 올라갑니다.

③ 껍질을 제거한 바나나와 양배추를 블렌더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④ 바나나, 양배추, 무가당 요거트 150ml와 약간의 단맛을 위한 꿀 1숟갈까지 블렌더에 함께 넣어 갈아줍니다. 

⑤ 곱게 갈린 양배추 바나나주스를 컵에 따라주면 완성입니다.

pin image


플레인 요거트 대신 두유나 우유를 넣어 주면 좀 더 고소하게 즐길 수 있으니, 개인의 입맛에 맞게 첨가해 주어도 좋습니다. 매일 아침 마셔도 질리지 않아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이 즐길 수 있는 ‘양배추 바나나주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03. 매일 아침 건강하게! ‘케일 주스’


그린 주스의 대표 재료인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입니다. 베타카로틴과 엽록소가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하는데요. 특히,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암 효과가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은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특유의 씁쓸한 맛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기 힘들어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사과, 바나나를 추가해 단맛을 살리고 영양소도 챙긴 ‘케일 주스’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in image


‘케일 주스’ 만들기


재료: 바나나 1개, 사과 1/4 쪽, 양배추 2장, 케일 2장, 코코넛워터 1컵 (170ml)

pin image


① 사과, 양배추, 케일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바나나 1개는 껍질을 분리해 주세요.

② 세척한 재료와 바나나가 블렌더에서 잘 갈릴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③ 준비한 재료들과 코코넛워터 1컵을 함께 블렌더에 넣고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④ 곱게 갈린 케일 주스를 컵에 따라 마무리해 줍니다.

pin image


오늘 알려드린 재료들 대신 키위나 블루베리, 레몬즙 등 케일의 쓴맛을 잡아주는 상큼한 과일을 함께 넣어 갈아주어도 좋습니다. 하루에 한 잔 케일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그린 주스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pin image


오늘은 매일 아침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건강 주스 레시피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각자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건강 주스를 만들어보세요.

※ 해당 콘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 내 이미지는 네이버 블로거 룸이제이, 투우맘, 험나니의 푸드트립님에게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 해당 콘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