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나의 집

즐거운 나의 집

홈루덴스족 취향 저격 인테리어

2022.02.16

pin image
pin image


집 안에서 하루 종일 뒹굴거리며 에너지를 보충하는 사람. 흔히 ‘집돌이, 집순이’라고 부르던 개념이 새롭게 나타났습니다. 바로 ‘홈루덴스족’입니다. 그들에게 집은 단순히 휴식을 넘어 여가, 취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01. 거실 속 나만의 헬스장

pin image


홈트레이닝은 거실 같은 넓은 공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자전거나 운동 기구는 창문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배치하면, 바깥 풍경을 보며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더 상쾌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이 정적인 운동에는 밝은 색상의 뉴트럴 컬러가 제격입니다. 집중이 필요한 운동에 걸맞게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요. 러닝머신, 에어로빅 같은 활동적인 운동을 원한다면 원색 포인트 컬러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운동 시 발생하는 소리가 걱정된다면 쿠션감이 뛰어난 바닥재를 추천합니다. LX지인 엑스컴포트는 고탄성 2중 쿠션층을 적용한 시트 바닥재로, 쿠션성과 탄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쿠션성 + 반발탄성 → 보행성 (LX하우시스 자체 기준)


02. 나만의 작은 발코니 홈카페

 

빨래를 널거나 창고로 쓰였던 발코니를 별도의 복잡한 시공 없이 감성 가득한 ‘홈카페’로 바꿔보는 건 어떠세요? 조립식 강화 목재 데크로 바닥을 꾸며주고, 원목 소재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주면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03.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홈바

pin image


주방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다이닝 공간도 만들고 싶다면,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 주방을 ‘홈바(Bar)’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부족했던 수납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공간 분리가 필요한 곳의 파티션 역할에도 제격입니다.



주방 상판이나 아일랜드 식탁 제작 시 사용되는 자재 중 가장 인기있는 것은 인조대리석입니다. 천연대리석에 비해 유지와 관리가 용이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늬와 디자인으로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해 줍니다.


pin image
pin image


모던한 무드를 원한다면 메탈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드롭형의 펜던트 조명이 아일랜드 식탁 위로 자연스럽게 뻗어 공간감을 살립니다. 베인 무늬 주변에 골드 컬러의 소품, 오브제를 매치한다면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오롯이 혼자서만 누릴 수 있는 여유로 재충전하는 홈루덴스족. 이들은 자신이 머무는 공간을 보다 좋게, 더욱 편하게 만들며 집의 정의를 새롭게 바꿔가고 있습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댓글 0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