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함께하는 즐거움, 공유 거실
02. 다양하게 활용하는 공유 주방
03. 감성 스팟, 테라스 겸 발코니
1인 가구가 늘고, 미니멀 라이프를 선호하는 사회 변화는 공유의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삶이 조화를 이루는 공유 하우스는 공간의 가능성을 높이며 미래 주거 형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공유 하우스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01. 함께하는 즐거움, 공유 거실
▲ 일룸, 루오바 코너
입주자들 간에 다양한 의사소통이 펼쳐지는 거실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커뮤니티 기능으로서 역할도 충족되어야 합니다. 거실은 메인 소파를 중심으로 이동성 있는 스툴을 배치해 안락하면서도 다양한 인원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셔도 좋습니다.
▲ 일룸, 스톤 암체어
▲ 일룸, 코모 3인(패브릭, 수납형)
특별한 공유 거실을 조성하고 싶다면 포인트가 될 만한 독특한 패턴이나 컬러를 지닌 스툴이나 쿠션을 활용해보세요. 다채로운 디자인 체어로 믹스 앤 매치한다면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 체어나 스툴을 두어 각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앉을 수 있는 재미도 느낄 수 있죠.
▲ 일룸, 코펜하겐 코너 아쿠아클린 패브릭 모듈 소파
거실의 분위기와 기능성을 좌우하는 바닥재의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공유 공간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실의 바닥재는 탄탄한 내구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특수 표면 강화층이 있는 바닥재라면 찍힘과 눌림, 긁힘으로 인한 손상 및 유지 관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바닥재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품질과 완벽한 시공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마루 제품은 쉽게 찍히거나 긁히지 않도록 내구성이 강한 제품을 선택해 변형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LX Z:IN의 내구성이 강한 강화마루 포르테, 강그린 Super, 지아마루 Style로 선택하면 다중이 이용하는 공간에 오래 사용하기 좋습니다.
02. 다양하게 활용하는 공유 주방
▲ 일룸, 모리니 테이블 2100폭
▲ 일룸, 로플러스 테이블 1900폭
여러 사람과 다양하게 소통하면서 때로는 식사도 하고 개인 업무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공유 주방입니다. 공간 안에서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지닌 만큼 상황에 따라 변화할 수 있도록 큼지막한 테이블과 체어를 두거나 작은 테이블을 여러 개 나누어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공유 주방에는 의자 끄는 소리나 발소리 같은 생활 소음이 신경 쓰이기 마련인데, 이 때 쿠션감 있는 바닥재를 더해보세요. 고탄성 2중 쿠션층으로 구성된 ‘엑스컴포트’는 탄성을 강화한 바닥재로 걸을 때 편안한 보행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일상 속 경량충격음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청소나 유지 관리가 손쉬운 장점도 있습니다.
03. 감성 스팟, 테라스 겸 발코니
발코니나 테라스처럼 개방감이 있는 공간은 개인이 휴식을 즐기거나 여러 사람과 함께 파티나 미니 캠핑을 시도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이 곳에 아웃도어 가구나 무드 등, 알 전구, 미니 에탄올 화로를 두어 손쉽게 캠핑장으로 변신시켜 보세요.
외부와 연결되어 개방감이 느껴지는 발코니에는 조립식 데크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목재와 비슷한 질감을 가진 ‘우젠 리얼 이지’는 햇빛이나 비와 같은 계절의 변화에 강합니다. 공간 규모에 맞게 다채로운 조합을 시도할 수 있도록 대칭 패턴부터 V자 패턴, 사선 패턴까지 총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어 실제 캠핑 공간 못지 않은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집이라는 공간은 지극히 사적인 공간으로서 개인 생활의 독립성을 강조하는 한편, 공유 공간은 즐거운 커뮤니케이션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공유하는 삶을 통해 일상을 풍족하게 변화시켜보세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