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01. 아이의 공간에 맞는 벽지 ‘지아 패브릭’과 ‘베스띠’
02. 마음 편히 뛰어 놀 수 있는 ‘엑스컴포트’
03.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도어’
04. 효율적 수납을 위한 ‘빌트인 시스템’
아이방 인테리어를 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안전성과 아이의 취향일 텐데요. 특히 벽지는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유해 물질 방출을 최소화한 안전한 소재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문에는 안전장치를 달아 손 끼임과 같은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엔 아이의 취향에 한번 귀 기울여 보세요. 아이들도 각자 자신만의 취향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반영한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끼며 학습이나 놀이에 보다 몰입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높이려면 차분한 색상의 벽지를, 창의력을 자극하고 싶다면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의 벽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빌트인 붙박이장으로 데드 스페이스를 줄이고 수납공간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아이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아이방 아이템을 소개하겠습니다.
01. 아이의 공간에 맞는 벽지 ‘지아 패브릭’과 ‘베스띠’
벽지는 아이방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마감재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색상이나 패턴, 질감을 벽지에 반영하면 아이들은 자신의 공간을 더욱 친근한 아지트처럼 느낄 거예요. 패브릭 질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LX Z:IN 벽지 지아 패브릭은 벽지 표면에 식물 유래 성분을 적용한 친환경 벽지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각적인 스타일의 실크 벽지인 LX Z:IN 벽지 베스띠는 자연 석재, 돌, 흙 등 다양한 질감을 살린 디자인이 있습니다.
(1) 집중도를 높이는 색상의 ‘베스띠’

아이가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학습과 놀이를 즐기기를 원한다면, 차분한 뉴트럴 색상의 LX Z:IN 벽지 베스띠를 선택해 보세요. 따뜻한 베이지, 크림,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어스톤, 뉴트럴 계열은 시각적인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어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오랜 시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차분한 뉴트럴 색상의 벽지와 벙커 침대로 완성한 아이방입니다. 뉴트럴 톤이 다소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이렇게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소품이나 오브제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지아 패브릭’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독창적인 패턴과 컬러의 LX Z:IN 벽지 지아 패브릭을 추천합니다. 아이들은 눈에 보이는 환경에서 영감을 얻고, 색과 패턴이 가득한 공간에서 더 풍부한 상상을 하게 됩니다. 지아 패브릭은 벽지 표면에 식물 유래 성분을 적용하였으며, 유해 물질 방출을 최소화한 안전한 벽지입니다. 폼알데하이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패브릭 특유의 직물 질감과 도톰한 두께감으로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만듭니다.
포인트 벽지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디자인한 사례입니다. 벽면 하부에는 토끼 패턴의 LX Z:IN 벽지 지아 패브릭을 적용하고, 천장에는 뭉게구름 패턴의 벽지를 매치하여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02. 마음 편히 뛰어 놀 수 있는 ‘엑스컴포트’

아파트에서도 아이가 마음 편히 뛰어 놀 수 있기를 바라시나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폭신하면서도 내구성 높은 바닥재를 소개합니다. LX Z:IN 바닥재 엑스컴포트는 고탄성 2중 쿠션층을 적용해 편안한 보행감을 느낄 수 있고, 의자 끄는 소리나 발걸음 소리 같은 생활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하여 보다 조용한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두꺼운 고탄성 쿠션층이 적용된 LX Z:IN 바닥재 엑스컴포트를 시공한 40평대 아파트 현장입니다. 갓 태어난 쌍둥이 아이들이 성장 후에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선택했는데요. 자연스러운 나뭇결 패턴으로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03. 사고를 방지하는 ‘도어 안전장치’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사고 중 하나가 문 끼임 사고입니다. 잠시만 한눈을 팔아도 순식간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문 끼임 사고를 예방하려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안정 장치가 있는 도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X Z:IN 안전 도어에 적용된 일체형 경첩은 문짝과 문틀 사이의 틈을 없애 끼임 사고를 방지하며, 180도 회전 가능한 안전 핸들은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게 조절할 수 있어 바람에 의해 문이 갑자기 닫히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도어를 시공한 인테리어 현장입니다. 문 끼임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 경첩과, 핸들이 180도 회전되어 문이 완전히 잠기는 것을 방지하는 LX Z:IN 안전 도어를 설치했습니다.
04. 효율적 수납을 위한 ‘빌트인 시스템’

아이가 자랄수록 짐은 계속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한정된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빌트인 시스템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요. LX Z:IN 붙박이장은 긴 옷, 짧은 옷, 책가방, 침구류 등 다양한 물건을 필요에 맞게 모듈형으로 구성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아이방의 붙박이장을 고를 때는 옷장 형태의 모듈이 안전한데요. 아래 공간이 선반 형태인 경우 아이가 올라서다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들과 딸 방의 구분을 위해 대형 스톤 질감의 벽과 인디핑크 색 벽지를 시공하여 독특하게 차이를 준 33평 인테리어 시공 사례입니다. 각 자녀의 방에는 LX Z:IN 빌트인 시스템 셀렉션 미스티를 설치하여 옷과 기타 물품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공 노하우 핵심 포인트 📌 다양한 옵션을 갖춘 LX Z:IN 벽지 지아 패브릭과 차분한 색감이 돋보이는 베스띠 벽지로 아이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미끄럼 방지와 쿠션층이 있는 바닥재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문끼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전 장치가 설치된 안전 도어를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다음글
등록된 다음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