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팁

보기만 해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추운 날씨를 이겨내는 홈스타일링

2022.11.16
pin image


목차


01. 보기만 해도 따뜻한 소재

02. 찬 바람 막아주는 item

03. 감성지수 UP, 인테리어 소품 추천


pin image


이불 밖은 위험한 계절이 돌아왔어요. 따사로웠던 가을이 휙 지나가고 곧 첫 눈을 기다리는 시기가 왔네요.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요즘, 여러분은 겨울을 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보기만 해도 따뜻해지는 인테리어 팁을 알려 드릴게요. 번거로운 시공 없이, 몇 가지 아이템만 바꿔도 따뜻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01. 보기만 해도 따뜻한 소재

pin image
pin image

▲출처

 :  바이빔 제공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뭘까요? 바로 ‘따뜻한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폭신함이 느껴지는 담요, 러그, 쿠션을 활용하여 안방과 거실에 매치해보세요. 특히, 러그는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를 손쉽게 바꿔주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풍성한 볼륨감이 있는 러그를 활용하면, 걸을 때 발도 편안할 뿐만 아니라 층간 소음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청소와 관리가 걱정이 된다면 오염에 강한 폴리 소재의 러그나 빨아 쓰는 소프트 매트리스 러그를 공간과 상황에 따라 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션, 담요 등을 벨벳 소재로 교체해보세요. 쉽고 간편하게 따스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레드 벨벳 색상으로 부드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요?


02. 찬 바람을 막아주는 item

pin image


겨울 한파를 대비하여, 창문단열에 신경을 써주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단열 뽁뽁이를 활용하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찬 바람을 막아주고, 겨울철 실내온도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 뽁뽁이와 다르게 단열 뽁뽁이는 두께가 더욱 두껍기 때문에, 냉기의 전달력을 떨어뜨려 실내∙외 온도 차이를 막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때문에 에너지 소비 절약 및 난방비 절감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요즘에는 물 없이 붙이는 필름 타입의 뽁뽁이 제품도 많이 출시되어 혼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pin image


문틈에서 새어 나오는 찬 바람을 막아주는 문풍지도 겨울철 빼 놓을 수 없는 방한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투명형, 에어캡형, 실리콘형 등 다양한 재질과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어 창틀 및 인테리어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어요. 보다 외풍이 많이 들어오는 베란다와 연결된 문 틈새에 문풍지를 붙이면 외풍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때 뽁뽁이와 문풍지를 같이 사용하면 보온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답니다. 


03. 감성지수 UP, 인테리어 소품 추천

pin image
pin image


랜턴을 활용하여 집에서도 안전하게 불멍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LED 랜턴은 기존 가솔린 랜턴과 다르게 손전등처럼 스위치 하나로 불빛을 조절할 수 있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밤에 랜턴을 밝혀주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낮에는 앤티크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저녁에는 낭만 있는 미니 캠프파이어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블루투스 랜턴부터 벽난로 랜턴까지 종류도 다양해서 개인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집 안을 따뜻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이번 겨울은 더욱 따뜻하고 감각적인 겨울이 될거예요!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바이빔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