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EME 3 : Dream fiction
‘어제와 똑같은 방법으로 일하면서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두려움과 의심을 극복해 혁신의 태도로 비상하려면 이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일해야 한다는 아인슈타인의 표현입니다. 지금 일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면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일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할 사람은 없습니다. 변화와 도전을 강조한 아인슈타인의 기준에서, 작업과 휴식을 병행하며 꿈을 찾는 ‘꿈업일치’의 공간을 찾을 수 있을까요?
01. 창작 공간이 된 거실
집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층 더 확장된 의미를 갖게 되어 때로는 일터가 때로는 놀이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휴식과 손님 접대의 기능을 수행했던 거실을 업무와 놀이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02. 시각적인 문화 공간, 다이닝룸
눈길을 끄는 명쾌한 그래픽적 요소가 특징인 다이닝룸 스타일링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한 밀레니얼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온라인 특유의 시각적 언어를 반영한 컬러와 디자인입니다.
도회적 분위기에 컬러 포인트로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데코 타일이 함께 시공되었습니다.
03. 컬러풀한 침실
바우하우스 디자인을 재해석해 과감한 컬러 블로킹과 미니멀한 디자인이 기능적으로 만난 침실 스타일링. 내추럴한 감성과 원초적 에너지가 느껴지는 테라코타 벽지는 베스띠, 대리석 타일 느낌의 바닥재는 지아마루 원목 바닥재가 시공되었습니다.
현시대의 유스 세대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과거 성공의 기준으로 작용했던 경제력, 학벌, 명예 등이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SNS와 1인 매체 시대에 맞게 자신의 아이덴티티가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과감한 컬러 블로킹과 그래픽 요소가 매력적으로 조화된 꿈업일치 공간은 지속적인 발전을 꾸릴 것으로 보입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