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완전하게, 업 스케일
지금은 ‘1인 1행복’ 시대. 가족의 행복만큼이나 개인의 행복을 중시합니다. 매체를 통해 1인 가구의 삶이 인기를 끌면서, 이를 충족하는 서비스까지 빠르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혼자임에 더욱 행복한 고독이 주는 역설, 오롯한 1인 가구의 삶을 소개합니다.
※ 업 스케일(Up-Scale)은 생활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는 뜻으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01. 당신의 공간을 업 스케일
집에서 혼자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인프라가 갖춰진 덕분에 1인 가구의 삶은 더욱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혼자 사는’ 차원을 넘어 ‘혼자만의 편한 생활’을 중시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변화는 공간의 크기입니다. ‘큰집’이 아니라 ‘원룸이지만 큰 공간’ 인 것이죠. 혼자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밖에서 나가지 않고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 밀레니얼 1인 가구의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 스타일링
좁은 공간이라도 확장감있게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실버톤을 적용해 메탈 고유의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 필름으로 벽을 꾸미고, 은은한 톤의 바닥재로 마무리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02. 당신의 취향을 업 스케일
상품의 높은 질과 서비스를 지향하는 가치소비 소비자를 위해 편의 시설에서도 고급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스테이크를 판매하고, 식료품점과 파인 다이닝을 함께 운영하는 등 ‘취향은 고급스럽게, 활용은 간편하게’ 스타일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 영포티족을 위한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 스타일링
주방 공간의 스타일링도 달라졌습니다. 테이블 웨어나 트롤리 등 키친 아이템의 소비는 증가했습니다.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볼 법한 기다란 테이블에 둘러앉아 음식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감정과 정서의 소통을 소중한 휴식으로 생각합니다.
1인 가구 증가는 단순히 가족 형태의 변화뿐 아니라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관습적으로 행해졌던 주거 형태가 아닌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화 설계와 고급 인테리어, 생활 편의 서비스가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