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믹스매치 인테리어의 세계

2025 인테리어 트렌드, 자재 조합의 미학

다채로운 믹스매치 인테리어의 세계

2025.04.02
pin image

 

[목차]
01. 다채로운 믹스매치의 세계
02. LX Z:IN이 추천하는 꿀조합 들여다보기
(1) 화이트 조합
(2) 퓨어 화이트 조합
(3) 크림 조합
(4) 모던 화이트 조합
(5) 크림 화이트 조합

03. LX Z:IN과 함께 하는 매칭 가이드
(1) 지인스퀘어에서 확인하는 샘플 매칭
(2) 코리아빌드위크에서 직접 골라보는 나만의 선택지



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재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믹스매치(Mix&Match)'로도 불리우는 이 트렌드는 서로 다른 디자인과 질감을 가진 자재들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공간을 만드는 방식을 의미하는데요. 이러한 자재 조합 스타일은 잠깐의 유행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창출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LX Z:IN은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하며 지인스퀘어를 통해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샘플을 마련했으며 최근 열린 코리아빌드위크에서 다양한 자재를 직접 선택하고 조합해 보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5년 믹스매치 인테리어의 특징과 LX Z:IN이 선보이는 꿀조합에 대해 알아보며 트렌드를 실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다채로운 믹스매치의 세계

pin image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가장 큰 변화는 자재 조합, 즉 믹스매치(Mix&Match) 트렌드의 확산입니다. 이 트렌드는 다양한 스타일이나 소재를 조합하는 것에서 나아가, 각기 다른 디자인과 질감을 섬세하게 매칭해 하나의 공간 안에서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필름, 가구, 소품까지 모든 요소가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니면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방식이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트렌드의 핵심은 '자유로움'입니다. 과거의 인테리어는 일반적으로 한 가지 스타일이나 색상을 기준으로 공간을 구성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규칙을 허물고, 여러 스타일과 질감을 혼합하여 창의적인 공간을 만드는 데 집중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식한 목재 바닥재와 현대적인 금속 소재 가구를 결합하거나, 화려한 패턴의 벽지와 심플한 가구를 조화롭게 배치하는 등의 방식으로, 공간에 더 많은 개성과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의 믹스매치 스타일은 실내 공간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을 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기 다른 디자인 요소들이 만나 새로운 조화를 이루며, 이로 인해 공간의 가치와 매력이 더욱 배가 되는 것입니다.




02. LX Z:IN이 추천하는 꿀조합 들여다보기


공간에 대한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컬러나 자재 조합은 가장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자신의 취향이 분명하더라도, 다양한 자재를 직접 비교하다 보면 고민이 깊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LX Z:IN은 벽지와 인테리어필름을 모두 제공하고 있어, 각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합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면, 가까운 지인스퀘어 매장을 방문해 LX Z:IN 벽지와 LX Z:IN 인테리어필름으로 구성된 5가지 조합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재를 직접 손으로 느끼고 매치해 보다 보면, 어느새 고민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을 겁니다.



(1) 화이트 조합


도시의 감성을 담은 쿨한 무드의 공간을 원한다면 LX Z:IN 벽지 디아망 회벽/화이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벽의 질감을 그대로 담은 쿨 화이트 톤의 벽지와 차분한 색감의 LX Z:IN 인테리어 필름 SE013,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60을 조합하면 더욱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퓨어 화이트 조합


공간 전체에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웜 화이트 톤의 벽지와 인테리어필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X Z:IN 벽지 디아망 회벽/퓨어 화이트와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82과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80을 매칭해 화이트 컬러의 밝은 색감으로 화사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크림 조합


LX Z:IN 벽지 디아망 회벽/크림의 부드러운 색감과 자연스러운 질감은 집안 전체에 온화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크림의 색감을 더욱 강조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39와 LX Z:IN 인테리어필름 ESM01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모던 화이트 조합


깊은 무늿결과 입체감으로 멋스러운 벽면을 완성할 수 있는 LX Z:IN 벽지 디아망 모던회벽/화이트는 그 패턴을 강조될 수 있는 인테리어필름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60과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84를 활용한다면 질감의 매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5) 크림 화이트 조합


다른 회벽 스타일 벽지보다 자연스러운 질감의 벽지인 LX Z:IN 디아망 내추럴회벽/크림 화이트는 차분한 분위기의 공간을 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림 화이트 색상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비슷한 톤의 LX Z:IN 인테리어필름 ES69와 LX Z:IN 인테리어필름 ES184를 활용해 공간의 조화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03. LX Z:IN과 함께 하는 매칭 가이드

pin image


다양한 자재와 질감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개성 넘치는 공간을 창조하는 이 트렌드는 이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방문한 고객들이 직접 다양한 샘플을 매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필름 등 다양한 자재를 자유롭게 조합해 보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식으로 자재 매칭 경험을 할 수 있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지인스퀘어에서 확인하는 샘플 매칭

pin image
pin image
pin image


지인스퀘어는 창호, 마감재, 인조대리석 등 모든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입니다. 단순히 인테리어 제품들을 전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것뿐 아니라, 전시장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가에게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을 받아 보고 한 번에 구매와 시공까지 가능한 공간인데요.

pin image


특히 벽지나 바닥재와 같이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자재는 거주하면서 쉽게 변경하기 어려운 만큼 디자인을 고를 때 신중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지인스퀘어에는 다양한 마감재가 한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실제로 디자인을 눈으로 확인하고, 각 자재의 샘플을 직접 매칭해보며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코리아빌드위크에서 직접 골라보는 나만의 선택지

pin image
pin image


2025 코리아빌드위크 현장에서는 자재 테이블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자재를 조합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자재들을 직접 손에 쥐고, 선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이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무엇보다 각각의 자재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믹스매치해볼 수 있어 현장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었던 한편,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되었습니다.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패턴과 재질, 색감이 담긴 자재들을 믹스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 공간에서 조합을 구성하는 체험을 해보면, 각 자재가 어떤 식으로 조화를 이루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인스퀘어 매장에서는 위에서 소개한 자재들 외에도 다채로운 디자인과 패턴의 제품을 직접 조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꿀조합을 넘어 자신만의 취향과 감각을 담은 다양한 조합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