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과 현대를 믹스한 뉴클래식
목차
01. 화려하고 고풍스러운 '골드'
02. 은은한 광택의 럭셔리 '벨벳'
03. 고전에 위트를 더한 '믹스매치'
하루가 멀다 하고 ‘신상’ 이 쏟아지는 시대, 이제 사람들은 흔해 빠진 새 물건 대신 오래된 것의 가치를 다시 바라보고 있습니다. ‘오래된 것’은 촌스러운 것이라는 인식에도 변화가 생겨 뻔한 디자인에서 찾을 수 없는 시간의 흔적과 멋을 찾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으로 우리 집에도 위트를 줄 수 있을까요?
01. 화려하고 고풍스러운 '골드'
뉴 클래식 인테리어의 단골 아이템은 골드. 조명이나 손잡이 등 세부 디자인 곳곳에 사용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화장실에 사용할 경우 우아함을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벽지나 가구 등 넓은 면적을 꾸미게 되면 되려 촌스럽고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으며 쉽게 질릴 수도 있으니 넓은 면적보다는 작은 소품이나 프레임, 손잡이 등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좋습니다.
벽면을 골드로 채우고 싶다면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가구는 화이트 또는 브라운 계열로 배치해 주면 조화를 이룹니다. 무채색 베이스에 골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2. 은은한 광택의 럭셔리 '벨벳'
벨벳(Velvet)은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적인 소재일 뿐 아니라 질감이 주는 럭셔리한 이미지로 인해 귀족들에게 사랑받았다고 전해집니다. 최근 뉴트로와 뉴 클래식의 열풍으로 트렌디한 소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벨벳은 거실이나 침실에 벨벳 소재의 소파와 의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가 높게 올라간 제품은 공간에 안정감을 부여하고, 등받이가 낮고 뚫려 있는 제품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공간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벨벳을 소재로 한 쿠션과 러그 역시 뉴 클래식 인테리어에 자주 사용됩니다. 벨벳 쿠션이나 러그로 포인트를 주면 특유의 입체감과 은은한 광택으로 공간을 한층 더 우아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03. 고전에 위트를 더한 '믹스매치'
뉴 클래식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은 기품이 느껴지는 고가구나 앤티크 가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심플한 현대적인 공간에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앤티크 가구를 배치하면 고전과 현대의 조화가 이루는 믹스매치로 뉴 클래식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가구들은 현대의 가구보다 훨씬 더 많은 비율의 곡선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가구는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선사하고, 짙은 우드 컬러 가구는 클래식한 느낌을 더욱 배가 시킵니다.
아날로그, 고전 작품, 클래식 음악 등 옛 것은 지금도 변함 없이 가치가 빛납니다. 클래식의 아름다움은 계승하면서 다양한 소재로 믹스매치 해 새로운 개성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