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에 대처하는 방법
목차
01. 습도 관리를 위한 자재 추천
02. 습도 높은 날 환기 TIP
계절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여름에만 집중되었던 제습이 사계절 내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관리로 점차 진화하게 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더욱 쾌적한 거주 공간을 꿈꾸는 요즘, 이를 주목해 홈케어를 위한 제습 아이템도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일상 속 제습 아이템부터 습도 높은 날 환기 TIP까지 다양한 정보를 함께 알아봅시다.
01. 습도 관리를 위한 자재 추천
인테리어 자재로 집 안의 습도 조절을? 바로 숨타일이 그 주인공입니다. LX Z:IN 숨타일은 자연 성분인 흙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만들어낸 조습벽재입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 인증(HB마크)을 획득한 조습벽재는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을 갖추었습니다. 숨타일엔 수많은 미세 기공이 존재하는데요. 이를 통해 실내 습도가 높으면 습기를 빨아들이고, 건조해지면 머금었던 습기를 뱉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줍니다.
※ LX Z:IN 숨타일은 ISO 24353:2008에 따른 FITI 시험연구원의 ‘흡, 방습성’ 샘플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입니다.(2021년 2월)
- 시판면적 0.062m², 두께 7.6mm
- 온도조건 : (23±0.5)℃ / 습도조건(상대습도) : 양생과정 (50±1)%
- 흡습과정 (75±1)%에서 12시간, 방습과정 (50±1)%에서 12시간
- 흡방습 기능은 시험(온도/습도)조건에서 흡습과정과 방습과정을 거친 후 각 단계에서 시험체의 무게를 비교하여 평가
컬러 또한 화이트, 베이지 등의 내추럴한 색상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돌, 벽돌 등의 자연 소재를 질감과 패턴으로 표현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숨타일은 아이 방, 욕실 주변 등 지속적인 습도 체크가 필요한 공간에 부분적으로 시공하거나, 밋밋한 벽면에 포인트 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 유지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활용도가 높은 숨타일을 활용해 새로운 공간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02. 습도 높은 날 환기 TIP
변덕스러운 장마철에 일상이 된 미세먼지까지, 환기를 위해 창을 열면 실내 온도와 함께 습도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여름이나 겨울,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X Z:IN 자동환기를 소개합니다.
자동환기의 장점은 온도는 물론, 습도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제습이 필요한 때를 바로 알 수 있으니 실내 습도를 관리하기에 더욱 편리하겠죠?
또한, 습도가 높거나 비가 오는 날 창을 열지 않고도 맑은 공기는 안으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배출해주어 상쾌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거기에 색상 LED 조명으로 이산화탄소 농도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을 갖추어 더욱 편리하게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숨타일로 포인트월을 조성한 거실
습도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인테리어 자재부터 스마트한 실내 공기 관리 아이템까지. 우리 집에 맞는 제습 방법을 찾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 상기 추천 아이템의 성능은 실생활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