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탐색하는 정서적 휴식처
목차
01. SCENESORY
02. BEDROOM
03. SENESORY ROOM
급격한 기술의 발전, 비대면 일상이 불러온 감각의 결여를 회복하기 위한 정서적 휴식처가 필요한 때입니다. 이를 위해 다 감각적인 디자인 양상을 LX하우시스의 관점에서 재해석했는데요. 회색의 도심 속에서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을 기본으로 하여, 오감을 만족시키는 텍스처와 향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신서리(SCENESORY)’를 지금 소개합니다.
감성 테라코타
브릭 브라운 T1087-01
탠드 위트
신서리 테마에서는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연출을 기본으로, 편안하면서도 텍스처를 잘 느낄 수 있도록 흙이나 적벽돌을 주재료로 활용하였습니다. 보다 원초적 자연 이미지를 위해 사막을 연상케 하는 붉은 톤의 재료를 주로 사용했는데요. 공간의 선형은 간결하게 정리하고 모던한 가구와 믹스매치하여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페인팅 토프 T1059-23
소프트 니트
코랄 브론즈 ZEA540-07
코랄 브론즈 컬러와 베이지톤 느낌의 벽지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 침실입니다. 전체적인 공간 무드나 가구는 러스틱하고 편안하게 연출했지만, 퓨처리즘이 가미된 디자인과 기능적인 조명을 더 해 감각적인 레스트테크 침실을 완성했습니다. 벽지는 LX Z:IN 지아패브릭 페인팅 토프와 소프트 니트로 패브릭 질감이 돋보이는 것으로 선택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아늑한 느낌을 완성했습니다.
모카 브라운 7111-05
토피넛 라떼 7053-58
아몬드우유 7074-02
요즘은 오감을 자극하여 온전한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센서리룸이 필요한 시대인데요.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좋아하는 향을 맡으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센서리룸에서는 질감이 느껴지는 마감재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웜톤의 크리미한 컬러 벽지를 사용하여 보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스타일링 하였습니다.
SCENESORY는 좀더 원초적인 자연에 대한 동경이 담긴 테마이기에 다소 거친 느낌이 드는 스톤과 흙을 사용하였으며, 사막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붉은 톤의 자연 재료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크롬이나 레진 등의 신소재를 더하거나 부드럽고 매트한 파스텔 컬러를 섞어 퓨처리즘을 가미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텍스쳐와 향으로 정서적 휴식처를 조성할 수 있는데요.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LX하우시스의 2023년 트렌드를 통해 감각을 증진시키는 색다른 주거 공간으로의 변화해보는 건 어떨까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