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를 앞둔 교사 부부는 깔끔하면서 따뜻한 무드의 인테리어를 원했습니다. 모던한 화이트 톤에 편백나무로 제작한 루버월로 포인트를 주고, 높은 층고를 이용한 계단식 3단 간접등, 사이드 우물 간접등으로 부드러운 실내 조도를 연출했습니다.
거실 BEFORE
거실 AFTER
거실은 화이트 앤 우드를 기조로 화사하면서도 세련되게 꾸몄습니다. 단차를 두고 설치한 간접조명이 편안한 느낌을 자아내며, 아트월 가장자리의 편백나무 루버월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활기를 불어 넣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AFTER
주방은 거실에 면한 냉장고장을 철거하고, 대면형 조리대를 시공해 거실 전면창으로 들어오는 자연풍광을 즐기며 요리할 수 있습니다. 도장한 듯 매트한 질감의 도어로 연출한 주방 공간의 한쪽 벽면은 거실과 이어지는 편백 루버월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욕실 BEFORE
욕실 AFTER
공용 욕실은 LED 간접조명 원형거울과 플리츠 패턴 플랩장을 시공해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을 하고, 부부 욕실은 라이트 그레이 톤의 타일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하부장을 시공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현관
편백 루버월과 밝은 우드 톤의 간살도어 중문이 모던하면서도 네추럴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자기질 타일과 탄성 코트 페인트로 마감한 바닥과 벽면은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부부 침실 BEFORE
부부 침실 AFTER
미스티 그린 컬러를 포인트 삼아 차분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부부침실입니다. 페인트 도장처럼 매트한 표면질감의 슬라이딩 붙박이장은 충격흡수 댐퍼가 상하부 모두 적용되어 디자인 뿐 아니라 부드러운 사용감까지 갖추었습니다.
파우더룸
파우더룸은 인접한 침실과 동일한 마감재를 사용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매입등을 촘촘히 배치하고, 원형 조명 거울을 설치하여 용도에 적합한 조도를 확보했습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은 수납이라는 목적에 맞춰 공간 확보를 위해 발코니를 확장히고, 한쪽 벽면을 미니멀한 핸들 디자인의 무광 붙박이장으로 꽉 채워 넣었습니다.
자녀방 BEFORE
자녀방 AFTER
커넥티드룸 형태를 띈 두 개의 작은 방 사이에서 중문 역할을 하던 미서기 도어를 철거해 넓고 개방감 넘치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화이트 톤을 기본으로 간접조명과 편백 루버월로 디자인 포인트를 준 집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의 드라마틱한 변신을 꿈 꾼다면 이 집의 인테리어를 참고해 보세요.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