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 확보와 주방 공간의 재구성을 원하는 세 가족을 위한 31평 리모델링 현장입니다. 거실에 오픈 유닛장을 설치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만들고, 주방과 침실에 우드 포인트 아치형 게이트로 개방감 있는 공간을 구성하여 아늑한 다이닝룸을 완성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거실 BEFORE
거실 AFTER
거실의 현관 쪽 벽 전체에 오픈형 붙박이장을 들여 거실부터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맞은편 주방과 연결되는 모서리 부분에 선반형 템바보드 하프 아트월을 일부만 시공해 답답하지 않게 선반 수납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외창은 수퍼세이브3로 시공해 단열까지 꼼꼼히 챙겼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AFTER
기존 ㄱ자 주방을 ‘-‘자형으로 개조하고 발코니를 일부 확장해 다이닝룸을 마련하였습니다. 주방과 다이닝룸 사이에 아치형 게이트를 시공하고 우드 포인트를 줘 마루 바닥재와 어울리는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특히 주방 상판에 일반적인 인조대리석이 아닌 천연 석영을 약 90% 함유한 LX Z:IN 비아테라 제품을 시공해 고급스러움과 높은 내구성까지 확보한 것이 눈여겨 볼 만한 부분입니다.
침실 BEFORE
침실 AFTER
침실은 가벽을 활용한 공간 활용 센스를 발휘한 공간으로, 한 쪽 벽에 붙박이장을 시공하고 수납장을 겸한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을 마련했습니다. 드레스룸 입구는 오픈 아치형 게이트를 만들어 디자인을 살리고 오픈형 수납장과 여닫이장을 배치해 다양한 의류 및 잡화,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욕실 BEFORE
욕실 AFTER
올드한 옥색 욕조와 수납력이 떨어지는 벽면 거울 등 기존 욕실 자재를 모두 철거하고 모던한 거울도어 상부장과 대형 포세린 타일을 시공하였습니다. 조적식 젠다이를 시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동시에 세면대 사용 시 상부장과 머리 사이의 간격을 두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관 BEFORE
현관 AFTER
중문이 없어 춥고 더운 외부 공기와 유해물질 유입 문제가 있던 기존 현관에 LX Z:IN스윙 중문을 설치하여 기존 현관의 문제점 해결과 프라이버시까지 보호하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 현관장을 설치해 깔끔하게 정돈된 현관 수납과 함께 하부 조명 설치로 무드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발코니 확장과 가벽 시공을 적절히 활용해 집안에 꼭 필요한 다목적 공용 공간을 만들어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31평 리모델링 현장입니다. 다이닝 공간이나 별도 드레스룸이 없는 구축 아파트의 공간 활용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사례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