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아파트의 체리목 인테리어를 모던한 분위기로 탈바꿈시키고자 한 부부의 니즈를 반영한 시공사례입니다. 거실에는 기능성 벽타일로 색다른 포인트를 주고, 단열창에 자동환기 시스템을 시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 45평 인테리어를 만나보세요.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거실 AFTER
거실은 기존의 체리목 자재들을 철거하고, 천장은 평탄화 작업 후 화이트와 그레이를 매치해 모던하게 연출했습니다. 거실 벽면 일부에는 습도 조절이 가능한 기능성 타일 LX Z:IN 숨타일을 시공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더블로이유리를 적용한 수퍼세이브3 창호를 시공해 단열 성능을 높였습니다. 더불어 창호에는 LX Z:IN 자동환기 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AFTER
좁고 답답해 보이던 주방은 LX Z:IN 셀렉션 레이어드홈 미스티 화이트를 시공하여 넓고 화사한 주방으로 거듭났습니다. 플랩장 아래에 우드 패턴 선반과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거실과 통일감을 주었으며, 냉장고장 위치를 개수대 맞은편에 두어 동선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이닝 공간 측면에 키큰장을 배치하여 더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안방
안방은 벽과 바닥에 그레이 컬러를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차분한 휴식의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고탄성 2중 쿠션층으로 보행감이 좋은 LX Z:IN 엑스컴포트 바닥재를 시공하고, 수퍼세이브3 단열창을 자동환기 시스템과 함께 설치하여 단열과 환기 걱정을 모두 해결했습니다.
공용욕실/안방욕실 BEFORE
공용/안방욕실 AFTER
그레이 톤으로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한 공용 욕실에는 타원형 거울 옆에 LX Z:IN 셀렉션 레트로 플리츠 플랩장 두 개를 나란히 시공하여 포인트를 주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유지와 관리가 편리한 LX Z:IN 에디톤 바스월을 시공한 안방 욕실에는 셀렉션 미니멀 포인트 상부장을 설치하고, 공용 욕실과 마찬가지로 하이막스 오로라 그레이 컬러의 일자형 선반을 시공해 간편한 수납을 편리하게 했습니다.
현관 BEFORE
현관 AFTER
현관에는 리치 브라운 색상의 LX Z:IN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을 적용하고 스톤 질감이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는 바닥 타일을 매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셀렉션 3 미스티 화이트 현관장을 더해 깔끔한 정리 정돈이 가능하게 했으며 거울 도어를 더해 외출 시 옷차림을 가다듬을 수 있게 신경 썼습니다.
[BEFORE vs AFTER]
지은지 22년이 된 구축 아파트를 화이트&그레이 톤으로 모던하게 바꾸고, 효율적인 동선을 위해 주방 구조를 재구성하고 부족한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부부의 쾌적한 생활 공간을 위해 교체 시공한 단열창에는 자동환기 시스템을 추가 설치했으며, 우수한 보행감을 갖춘 바닥재를 시공했습니다. 집 안 곳곳에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한 현장으로,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구상 중인 분들이 참고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