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와 부부, 두 명의 자녀까지 3대가 함께 생활하는 가족은 넓고 편리한 공용 공간과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개인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주방과 거실의 위치를 과감하게 바꿔 가족의 소통 공간과 주방의 수납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서재와 창고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한 5인 가족의 4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한 눈에 모아보기]
거실 BEFORE
거실 AFTER
기존에 주방이 있던 곳으로 위치를 옮긴 거실 뒤쪽에는 가벽을 설치하여 서재와 창고로 재구성했습니다. 거실의 넓이는 작아졌으나, 두 방을 수납과 개인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실용적인 공간으로 연출한 점이 돋보입니다. 장식장을 둔 벽면에는 감각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LX Z:IN 지아패브릭 브릭 브라운 벽지, 화이트 템바 보드 등을 시공해 색다른 아트월로 완성했습니다.
주방 BEFORE
주방 AFTER
원래는 거실이었던 공간에 상하수도 배관을 이전 설치하여 조성한 주방입니다.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좌우에 LX Z:IN 셀렉션 패밀리 허브를 적용한 주방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한 키큰장을 시공했습니다. 창은 LX Z:IN 수퍼세이브5를 시공하고 자동환기 시스템을 설치해 유해가스가 발생하기 쉬운 주방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방 BEFORE
안방 AFTER
안방에는 우드 질감 바닥재와 살구빛이 감도는 LX Z:IN 베스띠 벽지를 시공하여 편안하면서도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오래된 창호를 LX Z:IN 파워세이브 내창과 수퍼세이브5 외창으로 교체하여 편안한 실내가 되도록 하고 드레스룸이 따로 없었던 안방 한 쪽 벽면에 LX Z:IN 셀렉션 3 미스티 화이트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부족한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작은방1 BEFORE
작은방1 AFTER
작은방2 BEFORE
작은방2 AFTER
기존의 주방 공간에 가벽을 설치하여 만든 서재는, 거실 바로 옆에 있어 가족들이 함께, 또는 혼자서 독서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화사한 하늘색 벽지를 시공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그레이 톤의 책상을 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공용/안방욕실 BEFORE
공용/안방욕실 AFTER
공용 욕실은 넉넉한 수납 구성의 LX Z:IN 내추럴 릴리프 폴딩 상부장 시공으로 편리함을 더했으며, 하이막스 심리스 세면대를 시공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안방 욕실은 에디톤 바스월로 마감해 유지 및 관리가 편리하도록 했으며, LX Z:IN 셀렉션 베이직 핀 슬라이딩장과 미니멀 포인트 하부장을 매치해 깔끔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현관 BEFORE
현관 AFTER
현관은 기존의 칙칙한 체리목 중문을 철거하고 템바 보드와 하부 조명을 적용한 행잉형 현관장을 설치하여 화사하면서도 내추럴한 현관으로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슬림한 프레임의 LX Z:IN 인테리어 도어5 슬림 슬라이딩을 설치해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BEFORE vs AFTER]
대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방을 탁 트인 거실로 옮겨 수납과 동선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원래 주방이었던 공간에는 아늑한 거실을 조성하고, 가벽을 세워 서재와 창고를 신설하였으며, 욕실에도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하여 편의성을 강조한 42평 인테리어입니다.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과감한 레이아웃 변경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시공 사례입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