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에 제약이 있는 남편을 위해 아내는 경사 없고 개폐가 편한 공간 리모델링을 원했습니다. 거실부터 주방, 현관까지 안전과 편의를 고려하며 배려를 가득 담아 디자인한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합니다.
거실
우드와 화이트 컬러를 믹스앤매치해 심플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주는 거실은 전체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아이보리 컬러의 무광 타일을 선택해 TV 벽면에 아트월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원목 감성을 담은 전면 우드 커버로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수퍼세이브7’을 시공해 냉/난방 효율을 높이고, 따뜻한 주거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거실은 클래식한 오크 톤의 마루를 시공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식물과 액자, 조명 등 그린 컬러의 아이템을 스타일링해 싱그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벽면은 패브릭의 질감을 리얼하게 구현한 '지아 패브릭' 화이트 컬러 벽지로 마감해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아트월을 제외한 벽면은 장식 없이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주방
시공 전 주방은 노후한 인테리어와 비효율적인 가구 배치로 좁고 어둡게 느껴졌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냉장고, 식기세척기, 미니오븐, 커피 머신 등 크고 작은 가전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의 수납장을 들였습니다.
주방은 화이트 컬러의 가구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은은하고 신비로운 베인 디자인을 구현한 ‘하이막스 오로라’ 상판을 시공해 보다 화사하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주방 옆에 위치한 다이닝 공간입니다. 이곳은 기존 벽면에 자리했던 장식장 대신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다이닝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조리 공간과 식사 공간을 분리해 동선을 효율적으로 바꾸었습니다.
대리석 상판 테이블과 안락한 의자를 배치하고, 크리스털 소재의 미니 펜던트를 설치해 클래식 무드를 간결하게 구현한 다이닝룸을 완성했습니다.
욕실
거실에 위치한 공용 욕실은 남편이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포켓 도어를 설치했습니다. 또한, 휠체어 높이에 맞춰 세면대 높이를 낮추고, 욕조 사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L형’ 안전 손잡이를 설치했습니다.
부부 침실에 연결된 욕실은 깔끔한 그레이톤 타일로 마감한 후 안쪽에 샤워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위아래로 조절이 가능한 상/하 가동식 손잡이를 설치해 남편의 편의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현관
시공 전, 현관과 거실 사이 단차와 여닫이 중문 등으로 이동의 제약이 컸던 현관은 화이트 컬러로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바닥에 경사를 주어 휠체어의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선했습니다.
현관은 열고 닫는 번거로움을 주던 여닫이 중문 철거 후 낮은 턱과 자동 센서로 출입에 편리함을 더한 3연동 ‘클래식 자동 중문’을 설치했습니다. 이 중문은 내구성이 강한 하드웨어를 적용해 부드러운 개폐가 가능하고, 냉기 및 외부 먼지를 차단해 쾌적한 실내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발코니
주방에 있어야 할 냉장고와 잡동사니들이 있던 발코니는 기존 물품을 옮긴 후 곰팡이와 결로 방지를 위한 탄성코트 작업을 진행했고, 창호는 고단열 수퍼로이유리가 적용된 ‘수퍼세이브7’으로 교체해 단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은 다른 공간과 마감재를 동일하게 적용해 통일감을 주고, 침대 헤드가 위치하는 벽면에 화이트 컬러의 사각 웨인스코팅 디자인으로 심플한 포인트 효과를 더했습니다. 또한, 노후한 내창은 ‘수퍼세이브7’으로 교체하여 단열을 높였습니다.
다도실
부부의 다도실은 차를 음미하며 마음을 다스리거나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여유로운 시간을 갖는 공간입니다. 취미로 다기 세트를 모으는 아내분을 위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찬넬형 수납장을 설치하여 다기를 깔끔하게 진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재
서재는 평소 독서가 취미인 남편을 위해 침실과 가장 가까운 방에 조성하였으며, 한쪽 벽면에는 화이트 컬러의 책장 겸 수납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분야의 서적 및 재택 업무를 위한 자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은 부피가 큰 이불이나 겨울옷 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붙박이장과 오픈 타입으로 옷과 물건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 오픈형 행거를 설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곳은 부부 침실과 연결된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입니다. 아내의 뷰티 공간으로 활용되는 파우더룸과 남편이 자주 입는 옷을 진열해 두는 남편 전용 드레스룸을 마련해 부부 모두 만족하는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주방 구조를 오픈형으로 바꾸고, 욕실 세면기 높이를 낮추며, 자동 중문을 설치해 남편을 배려한 공간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여기에 아내의 취미생활을 위한 다도실까지,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섬세하게 반영한 집에서 새로운 생활을 설계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