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1층은 외부 출입이 쉽고 어린 자녀들이 뛰어놀기 좋지만, 조경이 햇빛을 차단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공간의 단점을 보완해 실내를 화이트 톤으로 채우며, 빛 반사 타일과 폴딩도어를 적용해 화사한 홈 카페 스타일로 변신한 공간을 보여드립니다.
거실
단지 조경에 가려져 어두웠던 거실은 화이트 컬러의 벽지와 빛 반사가 되는 폴리싱 타일을 설치해 갤러리 같이 화사한 공간을 연출하고, 확장 대신 폴딩도어를 시공해 홈카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기존 노후한 창호는 교체해 취약해진 단열을 보완했습니다.
주방
어둡고 협소한 주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화이트 컬러의 주방 가구와 하프장으로 밝고 심플하게 연출했습니다. 특히, 파스텔컬러의 세 가지 색상의 수입 타일을 믹스앤매치하고, 주방 상판을 교체해 깔끔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욕실
누수 문제로 스트레스 받던 부부를 위해 욕실 전체를 철거한 후 방수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유리 파티션을 들여 샤워 공간을 조성하고, 패턴 타일과 컬러 타일을 투 톤으로 연출해 색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카운터형 세면대와 컬러감 있는 수납장을 들여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현관
현관은 오래된 가구와 타일은 모두 철거하고 거실과 통일된 느낌을 주기 위해 화이트와 블랙 컬러로 깔끔하게 연출했습니다. 심플한 프레임을 지닌 슬라이딩형 중문을 설치해 외부 먼지와 찬 공기를 차단하고 유리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발코니
폴딩도어 시공 후 바닥 레벨을 맞춰 거실과의 단차를 없애고 포인트 조명과 빈티지 우드 타일로 홈카페 느낌을 조성했습니다. 특히, 로이 유리를 적용한 창호로 교체해 단열과 방범 문제를 해결하고, 에어컨 배관으로 지저분했던 요소는 매립 시공으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부부 침실
자녀방과 같이 세 가지 벽지를 조합해 연출한 부부 침실은 화이트 컬러의 마루와 프로방스 스타일의 가구 스타일링으로 아늑하게 조성했습니다. 여기에 오래된 창호를 교체해 단열 효과를 높여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자녀방
햇빛 유입이 안 돼 어둡고 침침했던 자녀방은 차콜과 그레이 블루, 스트라이프 블루 컬러 등 세 가지 벽지를 믹스앤매치해 센스 있게 연출했습니다. 바닥엔 화이트톤 강마루로 안정감을 줬고, 창호 교체와 조명으로 공간을 화사하게 변화시켰습니다.
서재
시공 전 드레스룸으로 활용된 이곳은 재택근무를 하는 남편을 위해 서재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린 컬러와 패턴 벽지로 포인트를 주고 책장과 책상을 배치해 남편의 작업 능률이 상승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어둡게 느껴졌던 집을 밝고 화사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사례입니다. 화이트 톤 가구와 마감재를 매치하며, 빛 반사 타일을 적용한 맞춤형 솔루션이 만족도를 높인 비결입니다. 실내 채광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맞춤형 리모델링을 통해 개선 방법을 찾아보세요.
※ 상기 시공 이미지는 제품, 디자인, 색상 등이 화면 해상도, 조명, 단종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