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유학 중인 딸이 귀국하기 전에 기존에 살던 집을 인테리어 하기로 마음먹은 부부는 인테리어 전시장에서나 볼법한 유니크한 스타일로 집을 꾸몄습니다. 취향부터 남다른 부부의 특별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거실
거실은 따스한 원목 마루의 질감을 세밀하게 구현한 LX Z:IN 강그린 크리미워시드와 마치 핸디코트를 시공한 것 같은 LX Z:IN 디아망 핸디코트 화이트 벽지로 내추럴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터키석 컬러 소파와 프리츠 한센 커피 테이블은 집에 개성을 더해줍니다.
거실은 발코니 확장으로 공간을 넓히고, 양쪽 날개벽은 가구나 가전을 배치하여 공간을 알차게 활용했습니다.
큼지막한 테라조 타일과 우드 컬러의 루버 디자인이 적용된 아트월은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부부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스폿입니다.
아트월 앞에 배치한 오디오는 평소 올드팝을 즐겨 듣는 남편분을 위해 아들 부부가 선물해 준 센스만점 아이템입니다. 테라조 타일, 루버 디자인과도 잘 어우러지는 스피커는 테이블 형태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도 진열할 수 있습니다.
거실 창가까지 연장된 루버 디자인에는 부부 침실 발코니로 이어지는 히든 도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곳은 부부만 아는 시크릿 공간으로, 독서나 차를 즐길 수 있는 바 테이블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주방
컬러풀한 가구와 고급스러운 루버 디자인의 아일랜드로 유니크한 감각을 뽐내는 주방은 그레이톤 타일을 시공하여 주방과 다이닝을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구분 지었습니다.
주방은 화구와 후드를 아일랜드 쪽으로 이전하여 ‘11자’ 형태의 주방 구조가 지닌 조리 동선의 장점을 배가하였으며, 가구는 상부장 없이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여 심플하게 정돈했습니다.
유니크한 주방 디자인에 화룡점정이 된 아일랜드 테이블입니다. 부드러운 라운드 형태에 루버 디자인을 적용하고, 하단엔 간접등, 상단엔 지인 인조 대리석인 하이막스 오로라 블랑을 시공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한 무드를 완성했습니다.
욕실
큼지막한 600각 포세린 타일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도기, 수전이 더해져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을 갖춘 공용 욕실입니다. 졸리 컷(타일이 만나는 모서리 부분을 45도 사선으로 커팅 후 마감하는 기법) 시공으로 연출한 젠다이와 우드 톤의 LX Z:IN 레트로 플리츠 플랩장은 실용적인 욕실을 완성 짓는 아이템입니다.
화이트 템바보드 타일과 테라조 타일로 포인트를 준 부부 욕실은 은은한 파스텔 핑크 색감을 지닌 LX Z:IN 소프트멜로우 1도어 상부장과 원형 거울을 설치하여 여성스럽게 연출했습니다.
현관
개방적이고, 화사한 현관을 선호하는 부부는 파티션과 중문으로 둘러싸여 있던 시공 전 현관에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우선, 가벽 및 중문을 과감히 철거한 뒤, 라운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현관문은 틸 그린 컬러의 지인 인테리어 필름으로 깔끔하게 리폼했습니다.
수납장과 라운드 디자인 중앙에는 우드 톤의 선반을 연출해 부부의 취향이 담긴 인테리어 소품으로 장식하였습니다.
부부 침실
부부 침실은 지인 프리미엄 벽지 시리즈인 디아망의 스트라이프 우븐 라벤더 컬러를 선택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흐릅니다. 평소 침대보다는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잠을 청하는 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비슷한 시야 레벨에 맞춘 낮은 장식장으로만 가구를 구성하였습니다.
자녀방
자녀방은 현재 독일 유학 중인 딸이 귀국했을 때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해 주고 싶은 부부의 소망이 담긴 곳입니다.
발코니 확장과 창호 교체가 함께 진행된 자녀방은 고단열 설계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창이 앞으로 기울여지는 Tilt와 안쪽으로 열 수 있는 Turn 등 두 가지 모드로 자유롭게 개폐가 가능한 지인 유로시스템9 Tilt&Turn 제품을 시공하여 단열과 환기를 모두 충족하였습니다.
도어 옆 작은 공간에는 화이트 컬러의 가구에 지인 하이막스 블랑 상판을 적용하여 딸을 위한 파우더룸을 조성하였습니다. 화이트톤으로 제작된 가구는 소프트 핑크 컬러의 벽지와 어우러져 러블리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드레스룸
현관 옆 작은 방은 부부의 드레스룸이자 피아노 연주를 즐기는 아내분의 취미방으로 자리합니다. 이곳은 따뜻한 우드 마루와 라이트 그린 컬러의 벽지를 시공하여 편안하고, 감성적인 무드가 흐르는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부부의 취향을 간접 체험할 수 있었던 이번 현장은 테라조 패턴, 루버 등 유니크한 요소를 적용하여 부부만의 디자인 하우스를 실현했습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