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스페이스포유, 중앙인테리어
구리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구리 소개]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풍경채센텀포레 /40PY]
발코니를 확장한 후 우드와 스톤 질감의 LX Z:IN 인테리어 필름으로 벽면을 마감한 거실은 콘크리트 소재감의 강그린 사각 바닥재를 매치해 모던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평탄화 한 천장에는 라인 조명을 설치하고 몰딩과 걸레받이, 문선을 모두 없애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한쪽 벽면을 따라 수납장을 시공해 수납력을 높이고 대형 식탁과 샹들리에 조명, 벽난로 가습기를 배치해 홈파티에 적합한 다이닝룸 스타일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LX Z:IN 셀렉션 쿡 플레이를 시공한 주방은 발코니 확장부에 키큰장을 일렬로 배치하고 6m 길이의 초대형 아일랜드를 시공해 동선 효율성을 극대화한 대면형 구조로 조성했습니다. 벽면에 적용된 대형 포세린 타일과 브론즈 거울, 화려한 마블 패턴의 비아테라 상판은 호텔 바에 방문한 듯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라인조명과 레일 조명을 설치해 조도를 확보했으며, 키친핏 가전과 후드 일체형 쿡 탑을 설치해 시선 차단 없이 개방감 있게 완성했습니다.
안방은 기존 드레스룸과 침실의 위치를 바꾼 뒤 발코니를 확장해 공간을 확보하고 단열과 차음 기능이 우수한 LX Z:IN 수퍼세이브 창호를 시공해 조용하고 아늑한 침실로 조성했습니다. 드레스룸에는 셀렉션5 모던 붙박이장을 양쪽 벽면에 일렬로 배치해 수납을 극대화했으며 스타일러와 화장대를 설치하고 발코니에 세탁실을 조성해 욕실-파우더룸-드레스룸-세탁실로 이어지는 외출 준비와 의류관리를 위한 최적의 동선을 완성했습니다.
거실 옆의 작은방은 가족들이 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발코니를 확장한 후 빔 프로젝터를 설치하고 소파를 배치해 오픈형 미디어룸으로 만들었습니다. 창가에는 빌트인 책상과 수납장을 설치해 서재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 모두 초대형 타일로 벽과 바닥을 동일하게 마감하고 조적 세면대와 선반, 욕조를 시공해 웅장한 느낌을 연출했으며 무광 수전을 매립 시공해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안방 욕실은 조적 욕조 시공을 위해 세면대를 드레스룸의 파우더 공간에 따로 설치했으며 넉넉한 수납의 하부장 위에 언더 카운터 형태로 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관은 화이트 톤의 LX Z:IN 디아망 벽지와 우드 질감 인테리어 필름으로 마감해 내추럴한 감성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모루 유리를 적용한 슬림 슬라이딩을 시공해 외부 시선과 오염물질, 소음으로부터 편안한 실내환경을 조성했으며, 양쪽 벽면에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한쪽벽에는 벤치를 시공해 앉아서 신발을 신고 벗기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10길 20 청솔우성 /42PY]
기존의 주방 위치로 옮긴 거실 뒤쪽에는 가벽을 설치해 서재와 창고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위치이동으로 거실의 넓이는 작아졌으나, 수납과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 해결을 위해 방을 더 만들고 싶어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장식장을 둔 벽면에는 감각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LX Z:IN 지아패브릭 브릭 브라운 벽지를 시공하고 화이트 템바 보드를 시공해 내추럴한 아트월을 완성했습니다.
기존 거실이었던 공간에 상하수도 배관을 이전 설치하여 조성한 주방입니다.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좌우에 LX Z:IN 셀렉션 패밀리 허브 상하부장과 키큰장, 팬트리장을 설치하고 하이막스 상판을 시공해 수납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반듯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로 완성했습니다. LX Z:IN 수퍼세이브 플러스 창호를 시공한 후 자동환기를 추가 설치해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살구빛이 감도는 LX Z:IN 베스띠 벽지를 시공한 후 우드 질감 바닥재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산뜻한 분위기의 부부 침실로 연출했습니다. 오래된 창호를 LX Z:IN 수퍼세이브 플러스 외창과 파워세이브 내창으로 교체 시공해 조용하고 단열걱정 없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드레스룸이 따로 없었던 안방 한 쪽 벽면에 셀렉션 3 미스티 화이트 붙박이장을 시공해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존의 주방 공간에 가벽을 설치하여 만든 서재는 거실 바로 옆에 있어 가족들이 함께, 또는 혼자서 독서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화사한 하늘색 벽지를 시공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그레이 톤의 책상을 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두 욕실 모두 욕조를 설치해 여유 있는 입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공용 욕실은 브론즈 거울 도어를 적용한 폴딩 상부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안방 욕실은 이음매가 적은 에디톤 월맥스로 마감해 유지 및 관리가 편리하도록 했으며, 핀 슬라이딩 상부장을 설치하고 미니멀한 블랙 포인트가 돋보이는 플로팅 세면대를 설치해 심플하고 깔끔한 욕실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기존의 칙칙한 체리목 중문을 철거하고 슬림한 프레임의 LX Z:IN 슬림 슬라이딩을 설치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현관장 맞은편에는 우드 톤의 템바 보드를 시공해 내추럴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천마산로 65 호평파라곤 아파트 /55PY]
화이트 톤의 LX Z:IN 디아망 벽지와 에디톤 바닥재를 시공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에는 평탄화 한 우물 천장에 간접조명과 매립등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중앙등 대신 실링팬을 설치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벽면 라운딩 처리 및 히든 도어 시공으로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주방은 네이처 오크 도어를 적용한 LX Z:IN 셀렉션 데이 라이트를 시공해 내추럴한 무드를 조성하고, 하이막스 오로라 에크루 상판 시공을 매치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대형 팬트리장과 리프트, 스페이스 타워장까지 용도별 수납을 위한 코디장을 설치해 효율성은 물론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개수대와 쿡 탑이 설치된 초대형 아일랜드를 시공해 음식 준비를 하면서도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대면형 주방을 완성했습니다.
안방에는 화사한 화이트 톤의 LX Z:IN 베스띠 벽지를 시공해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한쪽 벽을 따라 월플렉스형 TV수납장을 포함한 붙박이장을 설치해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파우더룸 출입문을 슬라이딩 도어로 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벽면에 붙박이장과 스타일러장 넣을 공간을 마련해 수납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공용 및 안방 두 욕실 모두 차분한 그레이 톤 타일로 벽과 바닥을 시공해 모던함을 더하고 오크 톤 도어를 적용한 상부장과 하부장을 설치해 내추럴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공용 욕실에는 세면대와 화장실 사이에 조적 파티션을 시공해 공간을 구분했으며 조적 세면대와 매립 수전 시공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조성했습니다. 안방 욕실은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 부스와 화장실을 각각 분리하여 개별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샤워실에 매립 선반을 더해 샤워 용품 수납을 편하게 했습니다.
현관에는 간살이 없는 양개형 중문을 설치해 거실과 공간을 개방감 있게 분리했으며 화이트 현관장을 설치해 수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맞은편에는 하프형 수납장을 바닥 띄움으로 시공해 소품이나 자동차 키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편하게 올려 둘 수 있게 했으며, 상단에는 원형 거울을 설치해 외출 시 옷매무새를 한 번 더 점검할 수 있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