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양알앤디, 건일테크, 새세상디자인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대구 소개]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로 7길 10 상인화성파크드림/ 48PY]
거실은 확장 공사를 통해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확장부에 다목적 다이닝 테이블을 배치한 후 LX Z:IN 창호 수퍼세이브와 자동환기를 설치해 단열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벽지 대신 벽면 목공 작업 후 크림 톤 필름으로 마감해 몰딩 없이 미니멀한 느낌을 극대화하였으며, 평탄화한 천장에 간접등과 매립등을 설치하여 충분한 조도를 확보하면서 은은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소통을 우선 시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대면형 구조로 완성한 주방입니다. 기존의 ㄱ자형 주방을 11자 변경하고 발코니 확장부에 홈바를 설치하여 차별화된 다이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더불어 환기와 단열 성능이 뛰어난 LX Z:IN 창호 유로시스템9 Tilt&Turn을 시공해 단열걱정 없이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방은 유니크한 공간 디자인을 위해 윈도우시트를 시공하여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창가 공간에서 오래도록 머무를 수 있도록 LX Z:IN 창호 수퍼세이브를 설치해 단열을 보강하고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실링팬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시스템 에어컨을 시공해 외부 온도에 구애받지 않는 쾌적한 부부침실을 완성했습니다.
욕실은 세면대를 파우더룸으로 분리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조적 시공 후 600각 포세린 타일로 마감해 호텔 욕실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욕조를 설치해 습식 욕실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우더룸으로 이동한 세면대는 수납이 편리한 오픈 선반과 내부 콘센트가 내장된 하부장과 유지관리가 편한 언더카운터 타입의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세면대를 적용했습니다.
현관은 기존에 양쪽 벽면을 따라 꽉 차게 설치되었던 현관장을 철거하고, 화이트톤 행잉형 현관장을 한 쪽에만 시공해 밝고 넓게 연출했습니다. 간접조명과 펜던트 등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더하고 바닥에는 600각 포세린 타일을 시공해 현관을 넓어보이게 했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화랑로 80길 8 강촌마을우방/ 45PY]
거실은 기존 발코니를 유지하고 회벽 질감의 LX Z:IN 벽지 디아망을 시공한 후 라인조명과 실링팬을 설치해 간결한 배경으로 바깥 풍경이 돋보이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거실 분합창을 일반 창호보다 프레임이 얇은 중문으로 설치해 넓은 발코니의 탁 트인 뷰를 살리고 기하학 패턴 타일로 마감해 향후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방은 기존에 입구를 답답해 보이게 하던 가벽과 몰딩을 철거해 개방감을 주고 후드와 조리대를 거실 쪽으로 전진 배치해 동선을 조정하고 조리를 하면서 가족과의 소통이 가능한 대면형 주방을 조성했습니다. 기존 아일랜드 위치에 있던 상부장은 도어를 없애고 오픈장으로 구성한 후 우드 패턴으로 마감해 아늑한 홈카페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LX Z:IN 벽지 디아망을 시공해 벽면에 도장을 한 듯 고급스러움을 더한 안방은 창호를 교체 시공해 조용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드레스룸 입구를 아치형 오픈 게이트로 시공해 부드러운 포인트를 주었으며, 워크인 클로짓과 파우더룸 조성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 모두 동일하게 매립 수전과 프리스탠딩 욕조를 설치해 호텔 같은 분위기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조약돌 모양의 조명 거울을 설치해 디자인 포인트를 주는 동시에 간접조명 효과를 더했습니다.
기존 올드한 디자인의 중문을 철거한 후 오픈형 현관으로 리모델링해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현관 바닥은 단차 시공으로 흙과 먼지 등의 유입을 방지했으며, 행잉형 현관장 아래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아늑한 감성과 함께 바닥 면적을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안포리 단독 주택/ 50PY]
거실은 벽면에 그레이 톤의 포세린 타일을 시공하고 보행감이 좋은 LX Z:IN 바닥재 엑스컴포트를 톤온톤으로 매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자녀방으로 통하는 문을 짙은 우드톤의 히든 도어로 시공했으며, 천장에는 실링팬을 더해 리조트 같은 분위기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고객 요청에 따라 프리미엄 LX Z:IN 주방 제니스 9 마이 갤러리를 적용하여 후드와 상부장 없는 11자형 대면형 주방으로 공간을 구성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습니다. 키큰장과 대형 팬트리장을 시공해 크고 작은 주방 용품들을 효율적이고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며, 비아테라 상판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습니다.
안쪽으로 위치한 발코니에는 조리와 수납, 세탁이 가능한 보조 주방 겸 다용도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했습니다.
아늑한 베이지 톤의 벽지를 시공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 안방에는 중앙등 대신 라인 조명과 매립 조명을 설치해 은은하게 조도를 높였습니다. 단독 주택의 커다란 고민 거리인 단열 걱정을 덜기 위해 조용하고 단열성능이 우수한 수퍼세이브 플러스 창호를 설치한 후 큰 창 외에도 작은 창을 하나 더 내 사계절 내내 자연 풍경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벽면 루버월과 일체형 디자인의 히든 도어로 이어지는 자녀방은 두 면에 큰 창을 내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침대에서 바로 보이는 욕실을 가리고 수납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중간에 수납장을 설치했습니다.
공용 욕실은 짙은 우드 컬러의 상, 하부장으로 포인트를 주어 내추럴한 편안함을 더하고,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안방 욕실은 클래식한 분위기의 세면대와 로즈 골드 색상의 수전을 시공해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두 욕실 모두 플랩장을 병렬로 배치해 수납력을 높이고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별로 우드 톤과 프렌치 스타일의 도어 디자인으로 구분했습니다.
현관에는 자동 슬라이딩 중문을 설치해 편리한 출입이 가능하게 하고 방문 도어와 동일한 색상을 적용해 공간에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현관장에는 최대한 많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천장 높이까지 꽉 채워 현관장을 설치했으며, 오픈장을 배치해 자동차 키 등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을 편하게 올려둘 수 있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