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사인 남편과 한복 디자이너인 아내, 가업을 물려 받을 아들은 맞춤 수트와 한복 같은 집을 원했습니다. 튀지 않고 단정하지만, 감각적인 디자인 포인트가 있는 집의 ‘상세 페이지’를 공개합니다.
거실
천장 중앙과 모서리에 심듯이 시공한 매입 조명이 공간을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래로 보이는 창호의 딥 그레이 프레임은 거실의 포인트 컬러로, 환한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화이트 톤 벽지의 회벽 질감과 바닥 마무로 시공한 LX Z:IN 강그린 Super 가든오크의 우드 질감 믹스가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 위에, 생생한 나무 결을 살린 원목 소재 거실장과 장식장을 두면 헤리티지 감성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주방
조리대와 아일랜드를 따로 배치해 공간 효율을 높였습니다. 주방 분리형 설계는 가족들이 함께 요리해도, 서로 부딪히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 효과 좋은 솔루션입니다. 아일랜드는 가족이 이용할 때 시야가 답답하지 않도록 거실과 마주 보게 설치했습니다.
심플한 상하부장 위에 시공한 인조대리석인 LX Z:IN 하이막스 오로라 그레이 상판은 주방 디자인 포인트로 손색이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상판에 갓 구운 빵과 차를 올리면, 언제나 브런치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욕실
공용 욕실은 가족 모두의 휴식 공간입니다. LX Z:IN 바스 내추럴 릴리프 폴딩 상부장과 일체형 세면기를 시공했으며, 벽면과 바닥은 부드러운 패턴과 컬러의 타일로 채워 욕조에 몸을 눕혀 휴식을 취하면서 벽면 어디에 시선을 두어도 편안하며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부부 침실 욕실은 거실 욕실과 대비가 뚜렷한 공간입니다. 세면대와 샤워 공간 사이에 파티션을 추가해, 부부 침실과 달리 가벼운 샤워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현관
중문은 무게감 있는 그레이 톤 프레임에 브론즈 투명 유리로 마감했습니다. 중문으로 시공한 LX Z:IN 슬라이딩 중문 인테리어 도어 3 클래식 슬라이딩은 견고한 알루미늄에 자연스러운 질감의 시트를 랩핑해 내구성과 디자인 모두를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남편방
남편 방은 라이트 그레이를 메인 컬러로 활용해 차분한 무드로 연출한 공간입니다. 창호는 단열과 차음에 유리한 LX Z:IN 파워세이브 미서기창을 시공해 겨울에도 따뜻하고 조용하게 잠드는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자기 관리가 철저한 남편은 샤워 뒤 뷰티 제품을 챙겨 바릅니다. 방문과 가까운 벽면은 파우더룸으로 꾸미면서, 좌우에 빌트인 수납 공간을 배치해 공간 효율까지 생각했습니다.
아내방
아내는 우드 소재와 열대 분위기의 소품을 선호합니다. 벽면과 바닥을 절제된 컬러와 패턴으로 채운 방이기에, 우드 패턴의 가구나 라탄 소재 소품을 커스터마이징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도록 리모델링했습니다.
자녀방
도어와 빌트인 수납장의 간결한 프레임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샌드 그레이 컬러의 도어와 라이트 그레이 톤의 빌트인 도어에 블랙 핸들 포인트가 도회적인 매력을 더하며, 철제 수납장을 배치하면 인더스트리얼 무드로도 변신합니다.
공간의 완성은 ‘컬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딥 그레이 톤의 프레임으로 시공한 중문과 화이트 도어, 블랙 핸들을 매치해 모던하게 연출한 가족의 집에서, 참고할 만한 컬러와 디자인 포인트를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