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욕실의 새 패러다임, 건식 욕실
02. 건식 욕실의 해법, 데크 타일
03. 데크 타일로 변신한 욕실
과거 욕실은 씻고, 생리적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기능적인 역할을 할 뿐 아름답게 꾸며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반신욕 등 휴식을 위해 욕실을 사용하는 이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호텔 같은 쾌적한 욕실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블로거 견우님과 함께 데크 타일로 쉽게 바꿀 수 있는 건식 욕실에 도전해봅니다.
01. 욕실의 새 패러다임, 건식욕실
거의 대부분이 습식 욕실을 샤워하는 우리나라에서 건식 욕실은 조금 낯설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건식 욕실은 북미나 유럽 국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욕실 스타일로 샤워시설과 변기, 세면대 등 각 영역을 분리하고 욕실 바닥에는 배수구가 없는 게 특징입니다.
때문에 건조한 바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습기 없이 보송보송함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 양말을 신고 들어가도 발에 물이 묻지 않고 바닥이 항상 건조해 다양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2. 건식 욕실의 해법, 데크타일
우젠 리얼 이지는 특별한 도구 없이도 간편한 시공이 가능한 데크타일 입니다. 우젠 리얼 이지는나뭇결 엠보 공법을 적용한 우드 질감의 타일로, 어떤 공간에 시공해도 내추럴하고 따뜻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목재에 비해 수분 및 햇볕에도 강해 화장실처럼 물이 튀는 공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면을 특수 처리해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고 촉감과 보행감이 뛰어납니다.
03. 데크 타일로 변신한 욕실
데크 타일을 시공하기 전과 시공한 후의 욕실 모습입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깔끔하고 화사한 느낌이죠? 물기 때문에 습하거나 미끄럽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편하고 단정한 느낌을 줍니다.
데크 타일을 별다른 도구 없이 손으로 끼우면 건식 욕실이 간편하게 완성됩니다. 위생 도기가 있는 부분은 모양에 맞춰 타일을 잘라주면 더 깔끔하게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는 욕실 사이즈보다 2~4타일 정도 여유 있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침에 잠에서 일어나 눈을 뜨면 제일 먼저 향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거의 대부분은 ‘욕실’이라고 대답하실 텐데요. 이제 습하고 축축한 욕실 대신 세련되고 쾌적한 욕실에서 하루를 맞이하고 싶다면 데크 타일로 나를 위한 욕실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