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리스입니다! 맞벌이 부부이고 주말에만 시간을 내다보니 이사하고 3달이 지나가면서도 이사 초반과 비슷하게 별 변화를 주지 못하고 있었어요. 거실은 허전하긴 해도 그래도 지낼 만하게 정리되어 있는데 방은 그야말로 창고처럼 짐이 마구 쌓여 있었거든요. 뭔가 이래서는 쭉~ 이렇게 살 것만 같아서 안되겠다 싶어 퇴근 후 주말 짬 시간만 나면 정리... 정리... 정리를 하기 시작했어요. 고민 끝에 고른 가구, 조명들이 배송되고 평소에 갖고 싶었던 빈티지 가구들을 보러 다니며 '내 거다' 싶은 것들을 모셔와 배치하며 완성해 나갔습니다.
거실의 변화
거실은 빈티지 가구를 배치해서 우드가 주는 편안함과 멋스러움으로 꾸며갔어요. 컬러 톤은 고려하지 않고 원하는 물건이 나오면 하나씩 가져왔는데 가져와서 모아놓고 보니 액자 그림까지 블루 톤으로 맞춰졌더라고요. 제가 어릴 적부터 좋아하던 색이 은연중에 드러났나 봐요~
이사를 막 오고서는 화이트 인테리어 시공집 같게 하얗고 깨끗하게만 보였다면 지금의 저희 집은 초록 식물들과 블루 톤 우드 가구가 어우러져 색감이 더 다채로워졌죠?
주방의 변화
주방은 크게 바뀐 건 없어요. 바뀐 부분이라고 하면 냉장고를 들이면서 처음에는 화이트 패널로 설치를 했었는데 좋은 기회로 새로 나온 제주 컬러 패널로 교체하면서 하얗기만 한 주방에 포인트 담당을 제대로 해주고 있답니다.
이사 후 4달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 자리 잡아가는 거실과 주방의 모습을 보여드렸어요. 가만있지 못하는 저는 아마도 몇 달 못 버티고 이리저리 구조변경을 할 것 같지만요.
다음 편에서는 온라인 집들이 가족실, 서재 소개해 드릴게요~
LX Z:IN 시공 제품
베스띠 네추럴 페인팅/화이트 82483-01
오로라 & 마르모 오로라 비앙코 M606
※ 상기 시공 이미지는 제품, 디자인, 색상 등이 화면 해상도, 조명, 단종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