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분이 정년퇴임을 하면서 집에서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진 부부를 위해, 전체를 리모델링한 20평대 아파트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부부의 노후 생활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거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부부를 위해 거실은 편안한 무드의 그레이&화이트 컬러톤을 사용했습니다. TV가 배치될 벽면은 스톤 질감을 지닌 그레이 컬러의 벽지로 포인트를 주고, 일반 시트 바닥재보다 두꺼운 지인 지아소리잠을 시공하여 연령대가 있는 부부가 보행 시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일상의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였습니다.
주방
식탁을 둘 여유 공간이 없어서 주로 거실에서 식사를 했던 부부를 위해 주방 가구를 ‘ㄱ자’형태로 배치하여 조리대 겸 식사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상판은 대리석 패턴의 벽 타일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LX Z:N 인조대리석인 하이막스 오로라 비앙코를 시공하여 고급스러운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집을 리모델링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수납공간인데요. 상·하부장 이외에도 사용률이 높은 주방 조리도구나 커트러리, 식기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랍장과 다양한 사이즈의 양념장이나 식품류를 꺼내기 쉬운 인출장 등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수납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욕실
트렌디한 테라조 타일로 포인트를 준 욕실입니다. 욕조 대신 투명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샤워 공간을 마련하고, 그레이와 우드톤을 적절히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욕실은 리얼 우드 패턴에 플리츠 디자인이 적용된 LX Z:N 레트로 플리츠 하부장과 조명을 적용한 거울형 상부장, 실버 오각 유리 코너선반 등 주방에 이어 다양한 수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또 하나의 공간입니다.
현관
오픈형이었던 현관 공간은 가벽과 중문을 시공해 실내 난방에 신경 쓰며, 프라이버시를 함께 고려했습니다. 자동 중문은 디자이너의 추천으로 설치가 된 제품이지만, 지금은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자리하여 주변 지인들에게도 소개하는 부부의 추천템이 되었답니다.
발코니
새롭게 리뉴얼 된 발코니는 수퍼로이유리가 적용된 수퍼세이브5를 시공하여 단열 효과를 높이고, 벽면과 천장에 탄성코트를 시공하여 결로와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부부 침실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벽지와 마루 패턴이 적용된 화이트톤 시트 바닥재로 편안한 무드를 연출한 부부 침실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여분의 침구와 옷, 생활 물품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슬라이딩형 수납장을 설치한 공간에, 우드 소재 가구와 소품을 스타일링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드레스룸
드레스룸 겸 수납방은 현관 바로 옆방을 선택하여 부부가 외출 전·후에 빠르게 옷을 환복할 수 있도록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획하였으며, 옷이나 기타 물품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오픈형 시스템 행거를 설치하였습니다.
수납 공간을 넉넉하게 조성하면서 단열성을 높여 부부에게 딱 맞는 맞춤형 공간으로 바뀐 20평대 아파트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기대하던 부부에게 큰 선물이 되었습니다.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상기 비용은 적용되는 자재, 현장 확인 후 상담 결과, 시공 환경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