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자신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마리오 폰테의 트웰브’
02. 동심의 순간을 선물하는 ‘이상한 나라의 기획자 X’
03 빛과 색채의 향연 ‘미구엘 슈발리에 디지털 뷰티’
어느덧 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화사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봄 나들이 나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봄 기운이 묻어나는 전시회 나들이는 어떠세요? 다채로운 작품들을 보며 아이들의 창의력 및 미적 감각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와 부모 모두 기억에 남는 추억까지 쌓을 수 있을 거예요. 지금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봄맞이 전시회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 주말은 아이와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면서 감성 발달은 물론, 아이들과의 공감대도 형성해 보세요!
01. 자신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마리오 폰테의 트웰브’
*전시회 일정 : 23.02.11~23.09.17
마리오 폰테는 9명의 전문 예술가들이 모인 크리이에션 그룹을 지칭하는 말이예요. 12개의 테마를 가진 공간을 돌며 음악, 조명, 텍스쳐를 관람하며 자신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공유하는 인터렉티브 전시인데요. 창의로운 조명과 장치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랍니다. 이곳에서는 재즈, 블루스, 클래식, 힙합 등 다양한 음악의 향연이 펼쳐지곤 하는데요. 음악의 장르에 따라 경이로움에서 유쾌함까지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전시 후반에는 나만의 기록을 감동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깜짝 포인트가 숨겨져 있다고 하니 12개의 공간을 직접 참여하며 기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02. 동심의 순간을 선물하는 ‘이상한 나라의 기획자 X’
*전시회 일정 : 23.01.20~23.06.18
어린시절 느껴본 순수한 마음을 기억하시나요? 이상한 나라의 기획자 X는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새로운 동심의 순간을 선물해 주는데요. 이번 전시는 피터팬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두 작품을 콜라보 한 듯한 공간 속에서 은유적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각각 두 가지의 이야기처럼 마치 새로운 공간을 이동하여 감상하시는 듯한 느낌이 들어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시켜 주기 충분해요. 이상한 나라의 기획자 X 전시회는 한강 뮤지엄에서 진행되며, 잔잔한 강 뷰와 함께 이지영, 주혜령, 이영욱, 윤이도, 유화수 작가의 무한 상상력을 통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주말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유년기의 따뜻한 추억을 떠올려 보세요.
03. 빛과 색채의 향연 ‘미구엘 슈발리에 디지털 뷰티’
*전시회 일정 : 23.01.18~24.02.11
삶의 전부를 예술에 바친 프랑스 디지털 아트의 거장, 미구엘 슈발리에의 디지털 뷰티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최신 작품들을 선보이는 만큼 의미가 있는 전시회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미구엘 슈발리에는 2022년 프랑스 문화부 장관이 수여하는 문화예술훈장을 받았으며, 에르메스, 바쉐론 콘스탄틴 등 셰계적인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번 전시회에서는 설치 작품 외 미디어아트, 드로잉, 다큐멘터리 등 총 70여 점의 다채로운 색감의 디지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점, 선 그리고 공간이 펼쳐내는 빛과 색채의 향연 속에서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랍니다. 미구엘 슈발리에는 이번 전시는 보는 작품, 단순히 관람하는 형태가 아닌 '작품 속에 들어가 관람객이 함께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는 작품' 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발걸음에 따라 물결치는 기하학적 무늬부터 3시간 마다 작품을 하나를 그리는 드로잉 로봇까지. 다채로운 색감의 마법 같은 공간 속에서 지루할 틈 없이 작품을 감상하시기 충분하실 거예요.
전시회는 다양한 색채를 통해 내 안에 숨어 있는 미적 감각을 깨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아닐까 싶어요. 일상속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마법 같은 디지털 전시부터, 어린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전시회까지! 어떠셨나요? 전시회 관람 후에는 아이들과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져보세요. 아마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 거예요.
※ 해당 컨텐츠는 (주)엘엑스하우시스에 귀속되며,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마리오 폰테의 트웰브, 한강뮤지엄, Thomas Granovsky의 자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해당 컨텐츠 내 이미지는 클립아트 코리아에 유료로 제공받아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