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사회에서의 생존법

피로사회에서의 생존법

미니멀리즘으로 가는 첫 스텝

2022.02.09

pin image
pin image


가지고 있는 물건을 비우고 버리는 것만이 미니멀리즘일까요? 대충 단어로 눈치채셨겠지만 미니멀리즘은 “최소한의 필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요소 만으로 공간을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미니멀리즘 라이프를 결심한 당신을 위해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01. 컬러 다이어트

pin image


한 공간에서 다양한 컬러는 자칫 혼잡스러움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가구와 오브제 등의 컬러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화이트톤으로 통일성을 주면 정돈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pin image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로만 구성된 침실. 그레이 컬러 특유의 차분한 분위기가 절제된 세련미를 연출합니다.



주방과 욕실은 컬러를 최소화하기 쉬운 공간입니다.  베이지 컬러의 하이막스를 사용하여 간결하고 청결한 분위기를 연출. 인조대리석 하이막스는 천연석의 단점을 보완하며 천연 대리석의 디자인은 살린 인공 대리석으로 내구성이 좋고 가공이 편리하여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02. 빌트인 가구로 공간 확보

pin image


꼭 필요하지만 부피가 큰 가전제품이나 가구, 인테리어 소품은 붙박이에 넣으면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03. 틈새 공간의 활용

pin image


처음부터 붙박이가 아닌 제품들은, 사이즈를 고려하여 해당 공간에 알맞게 들어갈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엔 틈새 사이즈를 공략한 틈새장, 자투리 수납장 등 너비의 공간처럼 아주 협소한 곳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가구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04. 필요한 곳에만 조명 밝히기

pin image


마지막 팁은 심플하고 작은 조명을 활용하는 것. 부피를 줄인 라인 형태의 작은 조명은 감각적이면서도, 공간감을 확장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pin image
pin image


천장에 매달은 형광등으로 공간 모든 곳을 다 비출 필요 없습니다. 필요한 곳에만 조명을 밝혀 빛에도 미니멀리즘을 적용해 간결하게 사용해보세요.


pin image


미니멀리즘이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유행하게 된 지는 꽤 오래됐습니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 패턴이 복잡한 사회구조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의식이 자연스럽게 생활 속으로 스며든 것이겠지요. 어지럽혀 있던 것들을 정리하고 심플한 공간이 선사하는 풍요를 즐겨보세요.


※ 상기 시공 예시 이미지와 제품 디자인/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댓글 0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