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인테리어 공사] 화이트는 역시. 도배하니 집다워졌다.

[셀프 인테리어 공사] 화이트는 역시. 도배하니 집다워졌다.

등록일 2023.08.02
스크랩 0
조회 634
댓글 0
주거형태
아파트
시공공간
거실, 
주방, 
침실, 
작은방, 
현관
평형대
20평형대
가족형태
신혼부부
스타일
모던
색상
시공범위
부분 리모델링

29평 아파트 전체도배(벽/천장)

매끈한 대리석 아트월 도배

우물천장 도배


셀프인테리어, 아파트리모델링, 무몰딩도배, 아트월도배

 

기초퍼티

에코텍스 초배

LX Z:IN 지아 패브릭 페인팅 벽 전체

우물 천장 및 천장 전체

대리석 아트월 도배 


 

도배시작!

총 4일, 8품으로 도배일정에 맞추어 진행한다. 여유롭게 하루정도 일정을 빼두었던게 참 다행스러운 순간이었다. 도배 첫날. 아침 일찍 들러 사장님을 뵈었다. 도배지를 제거하고, 퍼티작업을 하신다고 한다.


 

아침 저녁으로 집에 들러, 상황을 확인했다. 벽지를 제거하고 퍼티작업을 하고 하는 동안엔 집으로 와 확인을 해도 감흥이 없었다. 아. 벽지 뜯느라 고생하셨겠다. 작업하고 계시구나. 벽지가 엄청많네. 이런 느낌.


그리고 천정지, 벽지 작업이 들어가는 날에는 와.하는 감탄이 나왔다. 아니 초배지만 둘렀어도 기분이 확 달라졌다. 집다워지고 있다. 난 에코텍스로 준비했다. 에코텍스는 일반 초배지와 달리, 유해물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실 소비자의 눈으로는 실제로 확인할수 없는 부분이지만, 데이터상으 수치로, 실험으로 보여주니 믿고 준비했다. 신축아파트면 더더욱 필요한 초배지가 아닐까 싶다. 시멘트나 페인트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을 차단시켜 준다고 하니 말이다. 하지만 일반부직포 초배지와는 달리, 종이라서 얇고 작업이 까다롭기도 하다고 한다. 그래서 작업자들마다 부직포와 똑같다는 분들도 있고, 잘 찢어져서 안 좋다는 분들도 있지만. 본인의 판단과 결정에 따르면 된다.. 대부분 업체들이 일반 부직포보다 추가금이 들었다. 29평 기준.

 

 


 

그리고 벽지는 페인팅느낌의 LX Z:IN 지아 패브릭 페인팅 벽지 T1059-01로, 그리고 천정지는 베스띠 8192-01로 정했다. 도장하고 싶었던, 미장하고 싶었던 나를 위한 페인팅느낌의 벽지로 말이다.

 

도배가 완료된 우리집은, 집다웠다. 드디어 공사가 끝나가구나.😃


 

LX Z:IN 시공 제품

친환경 벽지 지아패브릭 페인팅/화이트 T1059-01 [자세히보기]

디자인 벽지 테라피 화이트 8192-01 [자세히보기]


 

※ 상기 시공 이미지와 제품 및 디자인, 색상 등은 화면 해상도 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단종 및 디자인 변경 등으로 동일한 제품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저자에게 귀속된 저작물로 무단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